앞으로 타다 이용객들은 지인들에게 탑승 정보는 물론 실시간 위치까지 공유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타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는 탑승 정보와 함께 ‘실시간 위치 보내기’ 기능이 추가되며 출발지, 목적지, 탑승 시간, 예상 소요시간 등 자신의 탑승 정보와 함께 실시간 위치를 알려주는 링크가 포함된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보낼 수 있다.
이용객은 인원 수 제한 없이 여러 명에게 타다 안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SMS),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비트윈,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전송이 가능하다.
안심 메시지 수신자는 지인인 타다 이용객의 탑승 정보와 함께 메시지 상에 뜨는 실시간 위치 확인 링크를 통해 탑승객이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 지 알 수 있다. 다만 실시간 위치 확인 링크의 경우 타다 이용객이 목적지에 하차한 뒤 1시간 이내 자동으로 만료된다.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는 무엇보다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며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다는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달 8일 이후 호출 시 가장 가까운 거리의 차량이 배차되는 바로 배차 시스템과 친절한 드라이버, 깔끔한 차량 내부 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1개월 만에 시작 대비 이용이 10배 급증하는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현재 회원수 10만 건을 돌파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