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고객생생후기는 집닥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도입된 사용자 관점 콘텐츠다. 주거 또는 상업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전국 500여개의 파트너스 시공업체 정보와 서비스 후기를 객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집닥은 고객생생후기를 강화해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온라인을 통해서도 인테리어 컨설팅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 대중화 목표를 세웠다.
고객생생후기는 서비스 퀄리티, 공사 품질, 전문성 등 각 항목별 별점 평가와 더불어 고객 만족도 수준을 점수화하고, 한줄평까지 더해 인테리어 시공의 객관적 정보를 전달한다. 향후 UX 개선 및 인테리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포맷의 후기 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이다.
현재, 집닥은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하고 시공에 필요한 팁을 알려주는 정보공유형 콘텐츠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집닥은 국내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하고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제작에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건자재 및 현장 용어를 정리한 책자를 발행한 바 있으며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를 다루는 온·오프라인 전문 매거진 'Life On' (라이프 온)도 발행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