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공기청정기의 판매율이 급속도로 상승한 것은 물론,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기능성 의류 수요도 급증했다. 또한,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 기기, 코 세척기 등 이색 의료기기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급속도로 성장 중인 안티폴루션 시장 속에서 남다른 제품력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가끔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날에 하나씩 구입하던 마스크가 이젠 없어서는 안 될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 사용 빈도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구매 채널 역시 약국과 드럭스토어에서 대량 구매하기 편한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로 변화되었다.
안개를 뜻하는 ‘스모그’와 맞춤복을 의미하는 ‘꾸뛰르’가 합쳐진 신조어 ‘스모그 꾸뛰르’가 생겼을 정도로 여러 패션 브랜드에서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프로텍트 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의 ‘데이 컴팩트 쉴드 아노락' 역시 그 중 하나로 미세먼지 입자 크기보다 작은 크기의 기공으로 구성된 라미네이션 원단을 사용했으며, 입과 코를 덮을 수 있는 일체형 하이넥 후드에 조임 끈까지 적용해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력을 높였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 오염으로 인해 안구건조증 질환자가 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안구건조증 시장이 5조원 규모로 확대되는 등 관련한 의료 기기와 의약품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