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와디즈 브랜드 리뉴얼과 맞물려 3년 만에 새로운 메인 화면을 도입하게 됐다. 이는 지난 7년간 쌓여진 데이터를 분석, 유저의 동선과 사용성을 고려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현재 와디즈는 월간 방문자수 500만명, 매월 오픈 되는 프로젝트수만 600개에 이르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서포터들이 보다 쉽게 펀딩에 참여하는 동시에 프로젝트 진행자인 메이커들의 펀딩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을 단행했다.
뿐만 아니라, 시장에 없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의 특성도 반영했다. 이에 와디즈에서 서포터들의 지지를 받아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급상승펀딩’과 당일 가장 많은 사람들의 좋아요를 받은 ‘좋아한펀딩’ 등을 모은 ‘트렌드’ 메뉴를 추가했다. 또, 최근 24시간 내 펀딩 참여자가 많은 순으로 노출되는 실시간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의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 이에 와디즈 펀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이커’ 전용 메뉴를 신설, 대표 성공사례와 펀딩에 유용한 노하우를 담은 메이커 팁, 설명회나 교육프로그램 등 메이커 관련 컨텐츠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정리했다.
이번 개편과 맞물려 새롭게 선보인 BI는 새로운 도전을 지향하는 메이커의 고유한 가치를 반영하면서 이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서포터들을 함께 고려해 보다 쉽고 직관적인 형태로 변경했다. 또한 와디즈의 이름에 담긴 ‘사막의 강’이라는 의미를 보다 강조하고자 ‘wadiz mint’ 컬러를 새롭게 지정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