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2030 10명 중 9명 “SNS로 신상품 접하고 구매”

기사입력:2019-07-30 08:00: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2030 이용자 701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0.8%가 SNS로 새로운 상품을 접하고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평소 새로운 상품 정보를 접하는 채널 역시 ‘SNS’가 34.3%로 가장 높았고, 이어 ‘온라인 쇼핑몰(25.6%)’, ‘포털사이트(12.9%)’, ‘TV(11.9%)’ 순이었다.

이들이 SNS로 구매한 상품으로는 ‘화장품’이 28.7%로 가장 많았고, ‘패션/잡화(25.4%)’, ‘식품/건강(17.3%)’, ‘생활/주방용품(16.1%)’, ‘디지털/가전(5.4%)’, ‘가구/인테리어(3.2%)’, ‘여행(2.1%)’, ‘기타(1.8%)’ 순으로 구매를 했다.

또, 최근 홈쇼핑과 협업이 늘고 있는 인플루언서(SNS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홈쇼핑에 출연하는 인플루언서에 대해 ‘평소보다 더 관심 있게 시청한다(33.3%)’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홈쇼핑과 더 자주 협업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25.1%를 차지했다.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은 없다’, ‘인플루언서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의견은 각각 25.8%, 15.8%였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다음 달 5일까지 SK스토아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에서 SK스토아 방송상품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0.52 ▼1.49
코스닥 680.11 ▲0.87
코스피200 323.39 ▲0.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201,000 ▲572,000
비트코인캐시 710,500 ▼1,000
비트코인골드 22,420 ▼320
이더리움 5,215,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42,030 ▼140
리플 3,472 ▲11
이오스 1,311 ▼8
퀀텀 5,100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200,000 ▲550,000
이더리움 5,215,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42,030 ▼160
메탈 1,872 ▼9
리스크 1,482 ▲1
리플 3,470 ▲10
에이다 1,402 ▼3
스팀 35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160,000 ▲470,000
비트코인캐시 709,500 ▼500
비트코인골드 21,900 ▼800
이더리움 5,21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2,100 ▼150
리플 3,473 ▲12
퀀텀 5,130 ▼5
이오타 51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