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노 프로틴 다노바는 지난 15년 6월 출시돼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수제 견과류바 ‘다노 다노바’에 다이어트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프로틴)을 추가한 신제품이다. 제품 한 개(40g)에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에 달하는 단백질 11g이 함유됐다. 단백질 분말을 초콜릿 등으로 코팅하는 일반적인 단백질바와 달리, 크리스피 형태의 단백질을 추가해 불필요한 당류는 대폭 줄이고 바삭함은 한껏 살렸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 제품 1개당 당류 함량은 단 2g로,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크랜베리로 건강한 단맛을 연출했다.
또한, 아몬드, 호두, 해바라기씨, 오트밀, 렌틸콩과 같이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가득한 다양한 견과류를 분쇄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듬뿍 담아 씹는 맛과 고소함을 더했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해썹)을 받은 공정에서 100% 수제로 제조돼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운동 전후 또는 평상 시 단백질 보충에 안성맞춤인 건강 간식이자 식사대용식으로, 조그맣게 잘라 요거트와 샐러드 등에 토핑으로 올리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구독자 50만 명 이상의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유튜브 채널 다노TV를 운영하는 다노 이지수 공동대표는 “몸에 쌓인 열량이 체지방으로 바뀌기까지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만큼, 바로 지금이 명절 기간 과식의 후폭풍을 피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고 할 수 있다”며, “적정 수준의 운동과 함께 다노 단백질 라인업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며 식단을 관리해주는 것이 올바른 명절 이후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