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과 육수당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이연에프엔씨의 가정간편식은 국탕류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OEM생산이 아닌 자체 생산된 레토르트 제품으로 종류는 ‘정통설렁탕’, ‘사골곰탕육수’, ‘양지고기육개장’, ‘사골도가니탕’ 등 총 4가지다.
‘정통설렁탕’과 ‘사골곰탕육수’는 48시간 고아낸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을 통해 담백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사골곰탕육수 제품의 경우 각 종 요리의 육수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양지고기육개장’은 순수 왕사골만을 고아낸 진한 육수에 양지고기와 다양한 채소가 듬뿍 담겨 깔끔하게 매운맛이 일품이다. ‘사골도가니탕’ 역시 담백한 육수에 도가니를 더해 깊고 진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육개장과 섞어 먹으면 얼큰한 도가니 육개장을 맛볼 수 있다.
이연에프엔씨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가정간편식 제품이 냄비에 부어 끊이거나 전자렌인지에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게 구성된 만큼 기존에 판매되었던 밀키트 형식의 1인식 간편식 제품보다 더 간편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의 가정간편식 신제품은 한촌설렁탕 자체 온라인몰인 ‘한촌몰’과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판매 채널인 ‘하이프레시’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이번 간편식 제품은 올 6월에 완공된 오송 스마트펙토리에서 자체 생산된 첫 제품으로 더 간편하게 38년 정통의 설렁탕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앞으로 이연에프엔씨가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육수를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