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가 운영하는 믿고 먹는 영양성분·식단의 정석 쇼핑몰 ‘다노샵’은 신제품 ‘다노한끼 한식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다노한끼는 다노샵이 지난 1월 론칭한 건강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다. 다노의 ‘습관성형’ 건강 다이어트 철학을 토대로 다노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개발됐다. 영양성분 및 칼로리 균형이 완벽한 음식을 통해 고객의 식단관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줌으로써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돕는 것이 브랜드 목표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첫 번째 라인업인 ‘다노한끼 닭가슴살 에디션’의 경우, 이미 맛과 건강함을 모두 잡은 건강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출시 직후 ‘완판’ 행진을 거듭하며 누적 판매수량 100만 개를 돌파했을 정도다.
이번에 출시된 두 번째 라인업인 다노한끼 한식 도시락은 누구나 부담 없이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매일 먹는 집밥 같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대신, 다이어트 도시락이라는 카테고리에 걸맞게 다이어터라면 챙길 수 밖에 없는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균형을 적절히 맞추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에 악영향을 주는 나트륨은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일반적인 도시락 제품 대비 1/3 수준으로 줄였다. 또한, 각종 식품첨가물 대신 후추, 파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잡맛은 잡고 건강한 맛을 살렸다.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급속동결 방식으로 제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갓 조리한 상태의 맛과 영양, 재료의 식감 또한 고스란히 살아있다는 역시 장점.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4~5분간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또, 배송 과정에서 밥과 반찬이 섞이지 않도록 ‘밀착 실링’ 기법으로 포장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구성은 하루 한 끼만큼은 건강한 식재료로 건강하게 조리한 저염·저당·저자극 식단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총 7종으로 구성했다. ▲’현미잡곡밥, 미니계란후라이, 불고기(320kcal)’, ▲’시래기밥, 돼지고기찜, 볶음김치(370kcal)’, ▲’귀리현미밥, 닭갈비(385kcal)’, ▲’연근영양밥, 떡갈비, 볶음김치(330kcal)’, ▲’퀴노아영양밥, 간장찜닭(400kcal)’, ▲’곤드레나물밥, 두부조림, 계란찜(350kcal)’, ▲’취나물밥, 보쌈고기, 볶음김치(330kcal)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