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 유튜브 채널 캡쳐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미지 확대보기에듀테크 전문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서비스하는 초등 1위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의 유튜브 채널이 업계 최초로 유튜브 1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지난 2013년 8월에 처음 개설된‘아이스크림 홈런’ 유튜브 채널은 현재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조회수는 5천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아이스크림 홈런’ 유튜브 채널은 국내 초등 스마트러닝 기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중 유일하게 10만 구독자를 돌파한 채널이 되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이호성 마케팅 실장은 홈런 유튜브 채널의 인기 비결을 ‘양질의 콘텐츠’ 한 마디로 정리했다. 이 실장은 “아이스크림 홈런은 2013년 처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홈런의 우수한 콘텐츠들을 유튜브를 통해 꾸준히 소개했다.공부송, 인성교육, 학교공부 등 지난 7년간 쌓은 홈런의 콘텐츠가 10만 구독자를 모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한다.
실제로 아이스크림 홈런의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홈런 구구단 송’,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 송’, ‘화재 대처 방법 영상’ 등 학습에 도움을 주는 영상들이며, 이중 ‘홈런 구구단 송’와‘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 송’은 올해 초 1000만 뷰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여기에 최근 공개된 아이스크림 홈런의 TV CF 영상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 실장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유튜브 채널은 올해 성장이 두드러졌다. 올해 초 3만여 명에 불과했던 구독자가 매달 4~5000명씩 무서운 속도로 늘어나더니, 12월에 드디어 1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이것은 그만큼 요즘 아이들이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고, 특히 학습 영상을 많이 찾아보고 있다는 의미”라고 해석했다. “앞으로도 홈런 유튜브 채널은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며, 홈런의 지성·인성·감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독려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유튜브 10만 구독자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26일부터 30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런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고 싶은 영상과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전해졌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