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개 모집은 ‘습관성형’이라는 다노 고유의 다이어트 철학에 기반해 참신하고 알찬 피트니스·다이어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전달할 재기발랄한 인물을 찾고자 마련됐다. 평소 운동, 식단, 마인드 케어 등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 필수적인 각 영역에 관심이 많았거나 자신만의 노하우를 갖고 있다면 적격이다.
최종 선발되면 57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 다노의 공식 유튜브 채널 ‘DanoTV(이하 다노TV)’를 통해 습관성형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게 된다. 다노TV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한편, 직접 출연해 한 명의 인플루언서로 이를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전으로 최대 1000만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되며 촬영 스튜디오, 카메라 등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일체의 기반시설 및 장비 역시 지원된다.
1차 서류 모집은 오는 15일까지로, 다노TV를 포함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노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된 모집 콘텐츠 내 링크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모집 공고 직후 지원자 300명이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다노 습관성형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제작 및 SNS 운영 경험 등에 관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다노TV 출연 및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국내 거주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오는 18일이며, 서류 합격자의 추후 선발 과정은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공개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노 TV(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습관성형 크리에이터 공개 모집에 나선 다노는 여성을 위한 토탈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이다. 2013년 4월 올바른 다이어트 정보를 알리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작해, 2013년 7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습관성형 다이어트 정보’ 다노앱, 2014년 4월 믿고 먹는 영양성분·식단의 정석 다노샵, 2014년 12월 여성 전문가들이 만든 온라인 PT 마이다노를 연이어 론칭했다. ‘습관성형’이라는 새로운 철학에 기반한 다이어트 솔루션으로 국내 다이어트 시장의 패러다임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다노TV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체대언니’는 “나에겐 평범한 이야기가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말이자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라며 “솔직하고 건강한 자신만의 철학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하기 바란다”고 지원을 독려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