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가 초등 원서형 영어 쓰기 교재 ‘라이트 잇(Write it!)’을 출간했다. 사진=NE능률
이미지 확대보기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가 초등 원서형 영어 쓰기 교재 ‘라이트 잇(Write it!)’을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NE능률에 따르면 ‘라이트 잇’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주제로 재미있게 영어 쓰기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원서형 교재다. 영어 쓰기를 어려워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재미 요소를 넣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했으며, 난이도에 따라 3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신간은 어휘 학습부터 최종 에세이 작성까지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을 통해 누구나 글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등 학습자들의 관심사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고, 이해하기 쉬운 4컷 만화를 넣어 쓰기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흥미 요소뿐 아니라 실질적인 영어 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구성했다. 글의 구조, 정보 등을 시각화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그래픽 오거나이저(Graphic Organizer)를 챕터마다 제공하여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중학교에서 자주 출제되는 빈출 주제를 목차에 반영해 중등 수행평가를 대비할 수 있다.
NE능률 관계자는 “쓰기는 읽기, 듣기, 말하기와 함께 영어 학습에 있어 필수 요소지만 쓰기가 친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다”며 “라이트 잇은 친숙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초급자도 쉽게 쓰기 연습을 할 수 있고, 나아가 중학교 수행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는 일석이조 교재”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트 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이 빌드앤그로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재 MP3 파일, 레슨 플랜, 단어 리스트, 티칭 가이드 등도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