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위드는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강서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함께 진행하는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에 참여한다.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은2019년 11월 20일부터2020년 2월 19일까지 민관 협력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나눔, 기부 문화의 확산을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사업이다.
데이위드는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사회공동모금회를 통해 강서구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과 미혼모 시설 거주 여성들에게 분기별로 3개월치 생리대를 정기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특히 여성 청소년들은 생리량이 많아지는 과다 월경을 겪을 수 있다는 전문가 의견을 고려해 대형과 중형 생리대를 넉넉하게 구성했다.
한편 데이위드 생리대는 프랑스ECOCERT GREENLIFE 오가닉 인증기관에서 OCS100 인증을 받았다. 흡수체는 SGS 인증기관에서 수은,납, 카드뮴, 크로뮴 불검출을 받은 안전한 흡수체를 사용하며 2중 에어레이드가 흡수체를 위, 아래로 감싸주어 생리혈이 넘치거나 배어 나오지 않아 생리 시 여성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데이위드 관계자는 “저소득층 청소년의 생리대 문제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사안인 만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이번 기부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여성들의 건강권을 지켜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법을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