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UX 전면 개편하고, ‘화장품 탐색 경험’ 강화

기사입력:2020-04-16 12:14: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버드뷰(대표이사 이웅)는 사용자들이 화해에서 나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도록 UX를 전면 개편하고, 사용자들의 화장품 탐색 경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16일 밝혔다.

화해는 누적 다운로드 수 850만 이상의 국내 대표 모바일 화장품 정보 앱이다. 16만여 개의 제품 정보와 500만여 개에 달하는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마트한 화장품 선택을 돕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홈 화면 및 메뉴 구성 개편을 통해 다양한 화장품 정보 중 사용자의 필요와 관심에 따른 정보 탐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화해를 사용하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해 각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하단 메뉴에 발견 탭을 새롭게 구성하여 제품 발견을 위한 추천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제품, 성분 별 즐겨찾기, 내 리뷰 등 제품 관련 개인화된 정보와 내 피부타입 및 고민,이벤트 참여 정보 등 사용자 정보를 수정, 확인할 수 있는 ‘MY’ 페이지 역시 홈 화면 하단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개편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사용자들의 의견도 반영되었다. 기존에 이미지 및 텍스트가 작아 보기 어렵다는 사용자 의견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미지 및 텍스트 사이즈를 기존보다 확대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가독성과 정보 전달력을 높였다.

화해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던 뷰티 콘텐츠는 ‘뷰티ON’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한다. 화해는 콘텐츠 역시 사용자들의 능동적인 탐색과 발견을 도와주는 유용한 정보 중 하나로 보고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뷰티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영상, 사진 콘텐츠를 강화해 화장품은 물론 보다 폭넓은 뷰티 콘텐츠의 핵심 채널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화해는 상반기 내 추가 개편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 및 기능별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화장품 탐색과 발견 그리고 쇼핑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9.56 ▼26.22
코스닥 708.21 ▼9.68
코스피200 330.31 ▼4.2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1,092,000 ▲90,000
비트코인캐시 648,000 ▲1,000
비트코인골드 17,730 ▼100
이더리움 4,819,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6,840 ▼90
리플 3,707 ▼7
이오스 1,144 ▲7
퀀텀 4,67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1,047,000 ▲100,000
이더리움 4,81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6,840 ▼90
메탈 1,816 ▼24
리스크 1,555 ▼73
리플 3,707 ▼12
에이다 1,410 ▲4
스팀 38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1,04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648,000 ▲500
비트코인골드 17,700 ▼200
이더리움 4,823,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6,800 ▼100
리플 3,707 ▼6
퀀텀 4,680 ▼40
이오타 469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