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전반적인 소비가 침체됐었지만, 억눌린 소비 욕구가 부의 과시를 위한 명품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는 최근 ‘플렉스(flex, 과시하다는 뜻) 열풍’과도 맞아 떨어지며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이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실제 롯데닷컴에서는 지난 2월 한달 간 명품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여성복업계 1위인 한섬도 자사 최고가 브랜드인 랑방 컬렉션과 타임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35%, 58%로 급증하며 소비자들의 ‘보복소비’ 심리에 주목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롯데백화점은 온라인몰인 롯데프리미엄몰에 베르사체를 입점시켰다. SSG닷컴은 지난달 독일 가전 브랜드 ‘밀레’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가전업계 또한 여기에 주목하며 가격보다는 취향이 반영된 고성능 프리미엄 가전이 곧 다가올 가정의 달을 맞아 더욱 수요가 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e커머스 업체인 티몬의 최근 설문에 의하면 소비자의 절반 이상(51.8%)이 가정의 달 선물은 온라인으로 쇼핑할 계획으로 응답하며 업계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에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만한 센스만점 프리미엄 가전을 앞다퉈 출시했다.
■ 실용성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가전을 고민한다면 – 브레빌 브렉퍼스트 세트
현대인의 주방에 필수 제품으로 자리 잡은 주방 가전. 매일 쓰는 가전이라면 디자인 같은 외형뿐만 아니라 쓰는 사람의 취향에 맞는 음식을 만들기 위한 기능을 갖추어야 진정한 프리미엄 주방 가전이 아닐까. 최근 선보인 브레빌 브렉퍼트스 세트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기능까지 갖춰 선물용 주방 가전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추천한다.
브레빌 ‘더 토스트 셀렉트 럭스 토스터 BTA735’는 다양한 빵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즐길 수 있는 토스터다. 총 6가지 모드(식빵, 과일빵, 통밀빵, 곡물빵, 호밀빵, 크럼펫)로 빵 종류와 질감에 따라 최적화된 굽기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종류에 상관없이 원하는 굽기 정도와 브라우닝 단계를 6가지 레벨로 조절할 수 있다. BTA735는 ‘LIFT & LOOK’기능으로 토스팅을 멈추지 않고도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토스팅을 원할 경우 ‘A BIT MORE’ 버튼 원터치로 나에게 맞는 완벽한 토스트를 구울 수 있다.
브레빌 ‘더 소프트 탑 럭스 무선 전기포트 BKE735’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최적으로 설계된 전기포트다. 특수 덮개를 사용하여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열려 뜨거운 물이 튀거나 스팀에 의한 화상을 방지한다. 또한 물과 수증기가 닿는 곳은 어디든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와 BPA FREE소재로 제작되어 환경 호르몬 걱정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다. 내부 필터도 탈부착이 가능하여 물때를 제대로 제거할 수 있다. BKE735는 물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수위표시 윈도우가 양쪽 사이드에 위치하여 어떤 면으로도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며, 360도 회전식 전원 받침대로 어느 방향에서든 제품을 들고 놓기가 간편하며, 코드 수납함이 있어서 코드선 정리가 매우 편리하다.
■ 여심 사로잡는 뷰티 가전을 찾는다면 – LG전자 프라엘 ‘LG프라엘 플러스 V’
누구보다 미용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위한 선물을 찾는 사람이라면 ‘뷰티 가전’을 추천한다. 바쁜 일상에도 집에서 간편하게 기기만으로도 전문가의 손길을 받는 듯 외모를 정돈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홈 뷰티기기 전문 브랜드인 프라엘의 온라인몰 전용 모델인 ‘LG프라엘 플러스 V’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작년 7월 선보인 프라엘 플러스의 특장점과 안전성은 동일하게 탑재하고, 제품 패키지를 기기 본체와 컨트롤러, 충전기 등으로만 구성했다. 해당 패키지에는 ▲피부 톤과 탄력을 동시에 관리해 주는 더마 LED 마스크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토탈 타이트업 케어 ▲화장품 유효성분을 흡수 촉진시켜주는 갈바닉 이온 부스터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 건강한 삶을 위한 힐링 가전을 선물하고 싶다면 –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렉스엘 2020’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 가전은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주목을 받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젊은 층을 위한 힐링 가전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특히 코로나19사태를 거치며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며 관련 가전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바디프랜드가 최근 출시한 ‘렉스엘 2020’은 세계 최초로 ‘브레인 마사지’를 적용한 자사 안마의자 ‘렉스엘’의 최신 버전이다. 슈퍼카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디자인은 계승하고, 6매틱 마사지볼로 핵심 기능은 더욱 높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있다.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6매틱으로 업그레이드된 XD 입체 마사지다. 기존 2개로 이뤄진 마사지볼을 4개로 늘려 보다 넓은 부위를 마사지하는 동시에 허리의 굴곡진 부위까지 빠짐없이 짚어줘 깊이감도 강화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