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캠핑이지만 아웃도어 분위기 제대로 나는 디자인의 아이스박스와 쿨러백에 음식을 담는다면 캠핑 무드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코멕스 ‘아이스탱크(밀리터리 그린)’는 2020년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제품으로 베이지, 카키 등 트렌디한 ‘어스 컬러(Earth Color)’를 적용했다.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생산 제품으로 섬세한 마감 및 마무리를 자랑한다. 9가지 용량(8.5L, 10L, 20L, 23L, 26L, 30L, 40L, 50L, 56L)으로 출시돼 나들이, 캠핑, 차량 비치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도 두루 갖췄다. 외관 및 손잡이 형태를 제품 사이즈에 맞게 각기 다른 형태로 디자인했다. 30L 제품은 뚜껑 상단에 컵홀더 및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어 임시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으며, 40L•50L•56L는 물빠짐 밸브가 있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가능하며 잠금장치가 있어 이동 중 열릴 염려가 없고 냉기 손실도 적다.
코멕스산업_아이스쿨러백(밀리터리 베이지)코멕스의 ‘아이스쿨러백(밀리터리 베이지)’은 세련된 베이지 컬러를 적용한 2020년형 신제품이다. 5mm의 두꺼운 단열재와 내부 방수코팅 원단과 단열 압축 스펀지, 방수 원단 적용으로 외부열을 차단해 보냉, 보온 효과가 뛰어나다. 실내나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부원단은 고주파 열처리로 누수 걱정 또한 줄였다. 옆 면에는 접이식 단추 부착으로 사용 전후 간편하게 접을 수 있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앞 주머니에는 포켓이 있어 지갑 등 작은 소지품을 넣기에도 좋아 캠핑, 나들이 외에도 일상에서 장바구니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용도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15L, 22L, 32L 등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었다.
집에서 캠핑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제품도 인기다. 코멕스는 베스트셀러인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 ‘지금은 렌지타임’ 시리즈에 한층 넉넉해진 사이즈의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을 새로 추가했다.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은 지름 24cm의 넉넉한 사이즈에 채반이 내장돼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생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전자레인지로 20분만 조리하면 맛있는 통닭이 완성되고, 냉동피자도 그대로 넣어 6분간 돌려주면 완성돼 홈핑 분위기를 더욱 살린다. 제품 패키지에는 코멕스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가 포함돼 라따뚜이, 토마토 감자찜, 뱅쇼 등 누구나 쉽게 근사한 캠핑 한 상을 완성할 수 있다. 140℃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비비큐를 기름, 냄새, 연기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조리기구도 각광받고 있다. 자이글은 지난 2017년 출시된 전기 그릴 ‘자이글 프로’를 업그레이드한 ‘자이글 세븐’을 신규 출시했다. 디자인에 골드 색상을 입혀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적외선 발열 램프를 좌, 우 이동할 수 있어 집중 조리가 가능하며, 2단계 온도 조절을 통해 음식을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재료를 숯불과 같은 적외선으로 구워 직화구이 맛을 느낄 수 있다. 산소연소방식이 아닌 램프 방식으로 기름튐, 냄새, 연기가 적어 유해가스에 대한 걱정이 덜하며, 기름받이를 큰 사이즈로 구성해 조리 후에 배출되는 기름에 대한 우려를 최대한 줄였다.
야외 캠핑과 달리 홈핑으로는 머신으로 갓 내린 라떼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필립스코리아는 라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라떼고(LatteGo)'를 출시했다. 라떼고의 밀크 솔루션 시스템은 증기 압력으로 우유를 끌어올린 후 라떼고가 생성한 강력한 에어스팀과 빠르게 혼합해 밀도 높은 우유 거품을 만들며, 이를 통해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의 우유 베이스 커피를 완성한다. 제품 외부에 우유 컵과 하나의 노즐만으로 구성돼 사용자가 손쉽게 조립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15초 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캠핑에는 모닥불이 있듯이, 실내에서 즐기는 ‘홈핑’은 무드등과 블루투스 스피커로 분위기를 띄울 수 있다.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4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멀티 가습기 '에그머니나'를 출시했다. 멀티 가습기 에그머니나는 가습기,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아로마 디퓨져, 휘산기 등 5가지 기능을 담은 5in1 제품이다. 초음파 가습으로 풍부한 가습량과 저전력, 저소음으로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며, 블루투스 스피커와 7가지 LED 조명 램프 기능을 탑재해 홈핑, 홈파티 등에서도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또 수조에 아로마 오일을 2~3 방울 떨어뜨리면 은은한 향기가 공간에 퍼져 디퓨져와 같은 방향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