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에서 11번가 김성수 생활플러스 담당과 야놀자 신성철 사업개발실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국내 여행업계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11번가 고객 데이터와 야놀자의 국내숙박 상품을 결합해 온라인 이용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한 ‘국내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매월 테마별로 진행한다. 그간 국내 숙박에만 집중됐던 상품 영역을 레저, 액티비티까지 확대해 숙소 근처 놀거리까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한다.
특히 11번가 동영상리뷰 서비스 ‘꾹꾹’을 활용한 ‘국내호텔 리뷰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시즌에 맞게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6월은 ‘여름 휴가’를 테마로 올 여름 가까운 근교로의 국내여행, 국내 호캉스 수요가 높아질 것을 고려해 오는 30일까지 국내숙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가평 인근 까사32 리조트, 캠프통아일랜드 펜션 등 여름 휴가를 위한 인기 숙소들을 소개하는 ‘가평 펜션 추천’ 기획전과 힐튼 부산, 제주 히든클리프, 비스타워커힐 등 SNS에서 인기가 높은 호텔, 펜션, 풀빌라 등을 한자리에 모은 ‘SNS 인기 숙소’ 기획전을 각각 실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