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진행된 온라인 중고차 경매 ‘리본 럭키 옥션’ 팰리세이드 특집
이미지 확대보기지난달 진행한 ‘리:본 럭키 옥션‘에서는 신차급 컨디션의 팰리세이드가 출품돼 큰 주목을 받았다. 높은 참여율 속에 3500회 이상의 입찰이 이뤄졌으며, 최종 낙찰자는 리본카 정상 판매가의 72% 선에서 팰리세이드를 인수했다.
팰리세이드 최종 낙찰자 A씨는 “허위 매물과 가격에 대한 불신이 커 중고차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이 필요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차 상품화 공장에서 133가지 항목에 대해 정밀 검사를 진행한 중고차만을 판매한다는 사실이 인상 깊어 경매에 참여하게 됐다”며 “실물로 확인한 차량의 상태는 물론 직접 방문해서 본 정비 시설과 과정에서 더욱 믿음을 얻어 차량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리본카가 탄생하는 인천 청라지구 소재 중고차 상품화 공장(ATC)은 국내 최초로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중고차 Workshop 프로세스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티유브이슈드는 전 세계 주요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로부터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기관으로, ATC는 ‘TÜV SÜD MS CBS: 2019’ 규격에 준해 차량 판금, 차량 도색, 전자 용품, 기계, 정비 부품과 공인 절차 등 차량 정비 시스템에 관한 요건을 모두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다.
오토플러스 플랫폼사업실 양경덕 상무는 “리본카는 무엇보다 엄격한 차량 선별과 검증된 기술력으로 상품화한 프리미엄 중고차를 통해 견고한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리:본 럭키 옥션’처럼 흥미로우면서도 합리적인 비대면 중고차 구매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중고차를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