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오는 8일 코엑스에서 ‘Rejuvenation is in Vivo(체내에서 시작하는 재생)’를 주제로 오픈 이노베이션 세미나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비만 감소를 위한 새로운 접근 방법, ▲초자연골 재생기술과 이를 응용한 100% 인체적합 필러, ▲세포의 사멸과 재생, ▲인체유래 ECM을 활용한 피부의 재생,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세미나에서 세포, 연골, 비만, 피부 등 몸의 각 부분의 노화와 재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외부로부터 공급되는 재생이 아닌 인체가 가진 재생능력을 최대화해 노화라는 질병을 치유하고 젊음과 건강을 지켜가는 방안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저명 교수들의 참여로 폭넓은 지식 공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포사멸학의 권위자인 고려대 최의주 교수와 노화방지 분자 NAD+전문가 성균관대 류동렬 교수 등이 참여해 세포가 사멸하고 재생되는 과정과 바이오 노화억제에 관한 학술적 근거를 논한다. 초자연골을 활용한 연골의 재생과 바이오필러, 류마티스의 조기 진단을 위한 싱글셀분석과 바이오마커도 발표될 예정이다.
로킷헬스케어는 세미나를 통해 자사 제품과 플랫폼도 선보인다. 비만 감소를 위한 제품 ‘하이비키니’, 획기적인 바이오 노화억제 제품 ‘로킷아메리카 NMN’, 두피 모발 토탈 솔루션 ‘아쿠아 드 폴리’, 인공지능 기반 화장품 큐레이션 서비스인 ‘헤르니에AI’, 유전자 분석에 기반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공개한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달 장기재생기 닥터인비보4D6(Dr. INVIVO 4D6) 론칭기념 학술 세미나에서 ‘세상이 거절할 수 없는 기술’을 주제로 세계 최초의 인체 장기를 재생 플랫폼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