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유통 시장의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는 국내 유명한 카페의 시그니처 커피 원두를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두데일리 팝업 스토어’를 NC신구로점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원두데일리는 B2B(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커피머신 무료 설치와 함께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커피 원두 정기구독 서비스로, 회사에서 5kg 구독을 신청할 경우 고급 스페셜티 커피 한 잔을 500원 미만으로 마실 수 있어 사내 복지를 실천하는 젊은 기업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오프라인 매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B2C(일반소비자, 홈카페족) 고객들에게 원두데일리 서비스와 브랜드를 알리는 접점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점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커피머신을 직접 작동해보는 것은 물론 국내 유명 바리스타가 직접 볶은 로스터리 커피 원두를 현장에서 바로 시음해볼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민한 시기인 만큼 시음 시간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매장에서 체험한 원두를 정기적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에 한해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청서 작성을 통해 원하는 요일과 횟수를 정하면 집으로 배달 받아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