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문알로에는 여성 건강문제를 포괄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우먼스 레벨업 W’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먼스 레벨업 W’는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과 ‘감마리놀렌산’ 등을 주원료로 하는 국내 유일의 2중 기능성 제품으로, 지난 2월 19일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천 세트(매출액 17억)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성을 입증받아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
인체시험을 통해 안면홍조, 감각이상, 수면장애, 신경과민, 우울, 두통, 어지럼증, 피로감, 근육•관절통, 가슴두근거림, 개미환각, 질건조감 등 총 12가지의 여성 갱년기 상태지수(KI) 개선과 뼈 건강, 수축기•이완기 혈압 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신체적, 심리사회적, 성적, 혈관운동신경 증상 등 27가지 세부 항목으로 구성된 여성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를 대폭 개선하는 효과도 나타났다.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인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행 개선은 물론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유발하는 월경전 증후군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해당 제품은 달맞이꽃종자유보다 약 2~3배 많은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된 ‘보라지유’를 활용해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