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캐치패션, 11월 ‘블프’에 신명품 인기 급상승…리빙∙키즈 제품 인기도↑ 外

기사입력:2021-12-09 18:30: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캐치패션, 11월 ‘블프’에 신명품 인기 급상승…리빙∙키즈 제품 인기도↑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던 신명품이 지난 11월 블프 시즌 동안 해외 직구템으로도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100% 공식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동안 판매된 베스트셀러를 분석한 결과,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와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인기가 조화를 이룬 가운데 새롭게 뜨고 있는 신명품 브랜드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우선 11월 인기 브랜드 1위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메종 마르지엘라’가 차지했고, ‘보테가 베네타’, ‘발렌시아가’, ‘버버리’ 등이 뒤를 이었다.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도 TOP5에 이름을 올렸다. ‘피어 오브 갓(Fear of God)’, ‘자크뮈스(Jacquemus)’, ‘르메르(Lemaire)’, ‘아워 레가시(Our Legacy)’, ‘가니(Ganni)’ 등 이른바 신명품 브랜드의 인기도 눈에 띄었다.

11월 한달 간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상품도 공개했다. ▲가방에서는 ‘버버리 포이베 파우치백’ 또는 ‘버버리 포이베 버킷백’으로 불리는 활용도 높은 ‘버버리 스트라이프 드로우스트링 파우치’와 ‘블랙 파우치백’이 나란히 가장 인기가 많았다. 포이베 파우치는 올해 한 차례 가격이 인상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핫템이다. 이어 생로랑 체인 숄더백이 뒤를 이었다. ▲슈즈 카테고리에서는 꾸준히 스테디셀러에 오르고 있는 ‘메종 마르지엘라 레플리카 로우탑 스니커즈’ ▲의류와 액세서리 카테고리에서는 각각 ‘메종 키츠네 더블 폭스 헤드 패치 티셔츠’, ‘발렌시아가 로고 자수 코튼 캡’이 1위에 올랐다.

▲리빙에서는 ‘비누비누 스톤 인센스 버너 & 샌달우드 인센스 세트’ ▲키즈에서는 ‘미니 로디니 팬더 패치 패딩 코트’가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공기 정화와 홈인테리어가 될 만한 디퓨저, 인센스, 세라믹볼, 접시, 유리잔 등의 명품 및 글로벌 브랜드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카테고리를 막론하고 전통 명품 브랜드와 컨템포러리의 인기가 조화를 이뤘다. △버버리 △생로랑 △구찌 △A.P.C. △메종 마르지엘라 △커먼 프로젝트 △발렌시아가 △아크네 스튜디오 △메종 키츠네 △플리츠 플리즈 △마크 제이콥스 등이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명품’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인기 럭셔리 브랜드들의 신상품들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가니 로고 비니’, ‘피어 오브 갓 피크드 라벨 더블 브레스티드 블레이저’, ‘피어 오브 갓 로고 프린트 후디’, ‘자크뮈스 토글 버튼 패딩 코튼 블렌드 오버코트’ 등이 인기 상품에 올랐다. 이 밖에 ‘르메르’, ‘아워 레가시’ 등의 브랜드 제품도 많이 찾았다.

이우창 캐치패션 대표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40여 곳의 글로벌 최상위 명품 직구 채널들이 한 곳에 연동되어 있는 만큼, 11월은 해외 채널에 익숙한 명품 직구족의 유입이 가장 많다”며, “고가의 인기 상품이나 희소성 있는 신상품의 가격과 재고를 확인하고, 직구 가격 그대로 구매하거나 캐치패션 혜택을 더해 보다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어, 똑똑한 소비를 원하는 고객 유입이 점차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계란자조금, 계란홍보대사 “닥터셰프” 위촉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김양길)는 12월 8일(수) 닥터셰프 임상진 원장(SL안과 대표원장, 대한안과의사회 부회장 역임)을 계란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계란홍보대사는 국내산 계란을 상징하는 K-계란과 계란산업을 홍보하며, 사회 활동 시 계란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임상진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사는 닥터이면서 셰프이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요리사이면서 동시에 SL 안과병원(강남구 압구정로 소재)을 23년간 운영중인 현역 안과의사이다. 이런 특이 경력으로 KBS 생로병사의 비밀 지중해식단, MBC 생방송 오늘 저녁, MBN 천기누설/엄지의 제왕, EBS 생방송 일단해봐요 등에서 요리시연을 하는 등 요리하는 닥터로 활발한 방송활동도 병행해왔다.

◆지누스, 오는 10일 네벤져스 데이 특집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지누스가 네벤져스 데이 특집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오는 10일(금) 오후 9시 40분까지 약 40분 동안 진행한다.

네벤져스 데이는 네이버 전체 브랜드 중에 단 9개 대표 브랜드만 선정해서 네이버의 전속 호스트들이 하루 동안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다. 네벤져스 데이 당일에만 해당 브랜드 제품구매시 최대 8%까지 N포인트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나의 첫 번째 공간’을 주제로 선보였던 지누스의 디지털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첫 독립을 시작하는 나의 첫 번째 공간에 어울리는 매트리스 2종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그중에서 이번 라이브 방송의 메인 아이템인 ‘그린티 메모리폼 매트리스’, ‘얼티마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실시간 방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 라이브 경로를 통해 프레임을 구매할 시 50% 할인된 시크릿 특가를 제공하며, 매트리스 구매 고객 대상으로 매트리스 커버를 증정하는 사은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토퍼 구매 고객에게는 3,000N포인트, 매트리스와 프레임 구매 고객에게는 S, SS 사이즈 구매 시 5,000N포인트, Q, K, LK 사이즈 구매 시 10,000N포인트를 증정하여 라이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14.86 ▲21.04
코스닥 760.56 ▲7.34
코스피200 348.22 ▲2.8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939,000 ▲39,000
비트코인캐시 509,500 ▲3,500
비트코인골드 32,540 ▼30
이더리움 3,72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7,210 ▲90
리플 745 0
이오스 682 ▼1
퀀텀 3,58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976,000 ▲29,000
이더리움 3,73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7,200 ▲40
메탈 1,404 ▲4
리스크 1,168 ▲3
리플 746 ▲1
에이다 498 0
스팀 25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94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511,000 ▲5,000
비트코인골드 32,320 0
이더리움 3,72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7,110 ▼40
리플 746 ▲2
퀀텀 3,598 ▼27
이오타 17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