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죠스푸드, 죠스떡볶이∙바르다 김선생 2021년 ‘인기메뉴 Top 3’는? 外

기사입력:2021-12-31 11:22: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죠스푸드, 죠스떡볶이∙바르다 김선생 2021년 ‘인기메뉴 Top 3’는?

죠스떡볶이와 바르다 김선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죠스푸드가 2021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인기메뉴 top3’를 공개했다.

죠스떡볶이에서는 지난 12월 30일 2021년 홀∙배달∙포장 등 판매율을 종합해 본 결과,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고 판매된 메뉴는 역시 죠스떡볶이로 나타났다. 죠스떡볶이는 전체 메뉴 중 20%의 판매율을 보였고, 2위는 죠스찰순대로 16%, 3위는 수제튀김 9%, 부산 어묵 9% 등의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죠스떡볶이는 3.5cm 한입 크기로 당일 생산되어 배송되는 쌀떡과 특제 고추가루소스의 조합이 일품인 명실공히 죠스떡볶이 대표 메뉴다. 죠스찰순대는 생야채와 쌀떡, 견과류 등을 다져 넣어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더했으며, 수제튀김의 경우 13가지 재료로 만든 튀김가루와 전용유를 사용해 매장에서 바로 튀겨 내는 만큼 고소함과 바삭함이 일품이다.

바르다 김선생은 전체 메뉴 중 ‘바른김밥’이 21%의 판매량을 보이면서 2021년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였고, 2위는 ‘참치김밥’ 7%, 3위는 ‘갈비만두’ 6% 순으로 판매량을 기록했다.

죠스푸드 관계자는 “2021년 죠스떡볶이의 경우 로제크림떡볶이와 크리스피 순살치킨이 힙(hip) 했던 만큼 2020년 대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고, 바르다 김선생의 경우 키토김밥 2종과 우리숙성지참치김밥 등의 신메뉴가 인기 메뉴로 자리잡은 한 해였다”라며, “2022년에도 죠스떡볶이와 바르다 김선생은 대표 메뉴인 죠스떡볶이, 순대, 수제튀김 그리고 바른김밥, 참치김밥, 갈비만두 등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차별력을 내세운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의 새해 첫번째 음료, ‘라벤더 베이지 오트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2022년 1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임인년을 맞아 건강한 새해 시작을 염원하며, ‘라벤더 베이지 오트 라떼’를 비롯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4종, MD 상품 31종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우선 환경을 보호하면서 건강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대체 우유인 오트 밀크로 제조한 ‘라벤더 베이지 오트 라떼’를 출시한다.

‘라벤더 베이지 오트 라떼’는 오트 밀크의 고소함과 라벤더 시럽의 향긋한 풍미가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제공하며, 수레 국화 토핑을 올려 마무리한다.

특히 ‘뉴이어 시트러스 티’는 마음의 안정을 주는 레몬그라스와 다양한 감귤 풍미의 과일 (오렌지/홍자몽/귤/한라봉) 및 유스베리 티가 어우러져 새롭게 시작하는 한 해를 맞이하여 차분함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출시하는 ‘돌체 블랙 밀크 티’는 진한 홍차에 부드러운 우유와 연유 시럽을 첨가하며 향긋하고 달콤한 풍미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3종의 음료 이외에도 신년에 뜨는 해를 모티브로 촉촉한 초콜릿 브라우니 타르트 위에 마스카포네 크림 무스를 올린 ‘티라미수 타르트’와 국산 흑임자를 듬뿍 넣은 케이크 시트에 흑임자 가나슈 크림을 쌓은 고소하고 달콤한 ‘흑임자 크림 케이크’ 등 4종의 신규 푸드를 선보인다.



◆한솥, 2022년 새해 맞아 1월 내내 ‘매가할인’ 진행

프랜차이즈 한솥이 2022년 임인년 검은 호랑이 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매가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매일매일 가격할인’의 의미를 담은 ‘매가할인’ 행사는 흑호(黑虎)의 용맹하고 거침없는 기세를 그대로 담아 인기메뉴를 정상가 기준 최대 2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치솟는 밥상 물가 속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할인행사에 포함되는 메뉴는 한솥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도시락 8종과 인기 토핑 3종이다.

이번 행사는 한솥이 매년 1월과 8월, 일 년에 두 번 진행하는 대대적인 고객사은 할인행사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동시에 코로나19확산과 물가상승 등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기획됐다.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솥은 1월 행사기간 동안 가맹점에 공급되는 식자재의 80% 이상을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공급해 할인 판매로 인한 가맹점의 원가부담이 없도록 했다. 한솥 측은 할인메뉴 외 정상가로 판매되는 모든 메뉴들은 식자재 할인공급으로 평소보다 원가율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어 가맹점 매출 및 수익성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한솥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임인년 새해를 시작하며 건강하고 부담 없는 도시락과 함께 가격 이상의 만족과 가치를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한솥은 올해에도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고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는 프랜차이즈 본부로서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1.24 ▲20.61
코스닥 677.01 ▼3.66
코스피200 332.36 ▲2.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32,000 ▲112,000
비트코인캐시 720,500 ▼2,500
비트코인골드 46,730 ▲30
이더리움 4,77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41,960 ▲100
리플 2,062 ▲26
이오스 1,092 ▲7
퀀텀 5,20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99,000 ▲258,000
이더리움 4,77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42,070 ▲270
메탈 1,890 ▼5
리스크 1,555 ▲3
리플 2,057 ▲24
에이다 1,500 ▲13
스팀 330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6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718,000 ▼5,000
비트코인골드 46,630 ▼340
이더리움 4,77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1,980 ▲120
리플 2,061 ▲24
퀀텀 5,200 ▼20
이오타 307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