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가 발표한 중고차 시세 자료에 따르면, 국산차와 수입차 대부분 모델이 시세가 하락했다. 이는 상당 기간 상승했던 중고차 시세가 설 연휴 비수기를 맞아 소폭 조정된 것으로 보인다고 헤이딜러 측은 설명했다.
하락세가 높은 모델을 순서대로 살펴보면, 쉐보레 올 뉴 말리부가 -4.3%로 가장 크게 하락했고, 그 다음 르노삼성 QM6 -3.5%, 기아 더 뉴 쏘렌토 -2.9%, 제네시스 G80 -2.5% 등 순으로 하락했다.
수입차의 경우, 대부분 시세가 하락하는 가운데서도 아우디 A6(C7)은 시세가 상승했다. 이는 유가가 계속 상승하면서 수입차 인기 모델 중 상대적으로 저렴한 디젤 모델인 A6로 구매 수요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고 헤이딜러 측은 말했다.
헤이딜러 박진우 대표는 “작년부터 꾸준히 상승했던 중고차 시세가 설 연휴 ‘비수기’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유가 상승’때문에 소폭 조정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3월은 중고차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성수기”라며 “앞으로 시세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헤이딜러는 개인 차량이 매월 5만대 이상 등록되고, 중고차 딜러 매입 견적이 매월 50만건 이상 제시되는 국내 최대 내차팔기 서비스다.
◆라엘, 여성의 날 기념 한정판 ‘우먼 웰니스 패키지’ 출시
라엘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건강한 여성의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용품으로 구성된 ‘우먼 웰니스(Woman Wellness)’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라엘의 우먼 웰니스 패키지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일러스트레이터 ‘강한’ 작가와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한정판 에디션이다. 이 패키지는 ‘여성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자격이 있다(You deserve the best)’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전 세계 모든 여성의 삶을 응원하고 지지하고자 출시됐다. 또한, 여성 아티스트인 강한 작가의 일러스트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의 여성들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한 점이 돋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가지 구성으로 출시했다. 첫 번째 구성은 1초에 6개씩 판매되는 아마존 1위 생리대인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중형 2팩을 비롯해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 팬티 라이너, 천연 여성청결제, 오가닉 코튼 청결 티슈 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라엘의 유기농 여성용품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두번째 구성은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중형 2팩, 대형 1팩, 슈퍼롱 1팩과 팬티 라이너, 젤투폼 여성청결제, 내츄럴 청결 티슈 2개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두 가지 구성 모두 강한 작가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손수건과 엽서를 통해 패키지의 소장가치 또한 더욱 높였다.
우먼 웰니스 패키지는 라엘 자사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라엘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노숙인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소비자와 함께 한 마음 한 뜻으로 사회취약계층 여성들을 후원함으로써 그들의 월경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자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이다. 그동안 라엘은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취약 계층인 여성 청소년, 미혼모에게 다양한 기부를 진행해왔지만, 여성 노숙자를 위한 기부는 이번 우먼 웰니스 패키지를 통해 처음으로 시행해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라엘 마케팅 담당자는 "라엘은 주변의 다양한 여성들의 삶에 귀 기울이는 ‘라엘 우먼’ 캠페인은 물론 꾸준한 생리대 기부를 통해 여성의 삶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2022년 세계 여성의 날을 시작으로 우리 사회에 보다 더 깊숙한 곳까지 살펴보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다양한 여성의 삶에 주목하고 그들을 응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우먼 웰니스 패키지 구성품 중 하나인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는 1초에 6개씩 판매되는 아마존 1위 생리대로 라엘의 스테디셀러이다. 해당 제품은OCS100 인증을 완료한 100% 미국 텍사스산 목화솜을 사용하여 유기농 순면 커버의 자극없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뛰어난 흡수력과 바디핏 입체 엠보싱의 푹신한 쿠션감으로 양이 많은 날과 움직임이 많은 날에도 생리대 착용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게다가 통기성 백시트를 사용해 성능은 높이면서 피부 자극은 줄여 유기농 생리대의 장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 피겨 스케이팅 선수 유영과 함께 ‘세계 여성의 날’ 기념 메시지 전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올해로 114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해 피겨 스케이팅 선수 ‘유영’(만17세)과 함께 자신만의 가능성으로 세상을 변화시켜 나가는 모든 여성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유영 선수는 만 17세의 나이에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첫 출전하여, 국내 여성 피겨 선수 중 최초로 트리플 악셀 기술에 성공하는 등 올림픽 무대에서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혼신의 연기를 펼치며 그녀만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그녀는 이번 올림픽에 도전하면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이야기 하며, “많은 소녀들이 그랬듯 나 또한 엄마 손을 잡고 처음 가 본 아이스링크에서 ‘제 2의 김연아 선수’를 꿈꾸며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한 명의 여성 스포츠 선수가 내 피겨 인생의 시작이 되었고, 매일 반복되는 훈련 속에 수없이 넘어지며 포기하고 싶었을 때에는 엄마의 무한한 지원과 헌신이 있었기에 버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영 선수는 “엄마는 그 누구보다도 나의 가능성을 믿었기에, 나 역시 어느 도전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할 수 있었고, 가장 큰 올림픽 첫 무대에서 불가능이라 생각했던 트리플 악셀에 도전해 성공할 수 있었다.”며 “나의 스토리를 통해서 누군가도 자신만의 가능성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디다스는 SS22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Impossible Is Noth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특별히 여성들이 스포츠 안팎에서 겪게 되는 선입견과 불평등, 정신적 신체적 한계, 관습 등 여러가지 장벽을 허물고, 불가능에 도전하며 자신만의 가능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여성 스포츠 프로그램과 커뮤니티에 대한 아낌없는 도움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아디다스에서는 2022년 여자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the UEFA Women's Champions League)와 여자 유로 2022 (Women's Euro 2022) 등을 포함해 여성들을 위한 주요 스포츠 리그와 토너먼트 후원을, 국내에서는 SBS ‘골때리는 그녀들’과 같은 여성 스포츠 TV프로그램에 대한 후원과 협업, 그리고 AR SEOUL (아디다스 러너스 서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와 폭 넓은 분야의 여성 스포츠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여성들의 운동을 서포트 하기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선보였는데, 대표 제품으로는 아디다스가 3년의 연구 끝에 여성의 다양한 체형 및 운동 종류별 동작에 최적화된 스타일과 핏을 제공하는 스포츠 브라 컬렉션, 남성과는 다른 여성 러너들의 발등 높이, 발 뒤꿈치 폭, 보행 주기 등을 세심하게 고려한 여성의 발에 최적화된 러닝화 신제품, 울트라부스트 22 등이 있다. 아디다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여성 스포츠 커뮤니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