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 콜라보 캠페인 진행
원스톱 쇼핑을 제안하는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오는 3월 26일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를 기념해 오늘(10일)부터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와 나이키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는 1987년 3월 26일 첫 선을 보인 나이키 시그니처 운동화 ‘에어맥스’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다. ABC마트는 이번 에어맥스 데이를 맞아 나이키와 함께 디지털, 패션, 문화 등이 어우러져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대대적인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 타이틀 “에어맥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주제로 가상의 그랜드 스테이지 공간에 에어맥스만의 헤리티지를 담아냈다.
ABC마트와 나이키는 캠페인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해 한 시대의 문화를 주도해온 에어맥스의 모델들을 선보인다. 특히 AR 필터를 활용한 ‘AR 트라이 온’은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판매중인 에어맥스 제품들을 버추얼로 신어보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가상 공간에서 나만의 특별한 에어맥스 스타일링을 완성해나가며 나이키 에어맥스가 보여주는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AR 트라이온’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AR 트라이온’에서 완성한 나만의 에어맥스 스타일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그랜드 스테이지와 나이키의 에너지 넘치는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하이브로우 캠핑 체어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다양한 에어맥스 상품과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 모델로는 에잇볼타운(8BALLTOWN) 소속 래퍼이자 싱어송라이터 미노이와 악동뮤지션(AKMU)의 찬혁이 참여했다. 두 모델이 각자 내면의 목소리로 에어맥스 데이에 대한 자신의 상상력을 이야기한 캠페인 영상은 그랜드 스테이지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오랜 전통을 가진 나이키 ‘에어맥스’의 탄생을 기념하는 ‘에어맥스 데이’를 맞아 ABC마트와 나이키가 함께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며 “차별화된 쇼핑 문화를 리딩하는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와 나이키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만큼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선한 영향력 전파, 사회적 책임 다하는 화장품 업계 눈길
2022년에도 뷰티업계의 가장 큰 화두는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이다. 뷰티업계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친환경 트렌드에 맞는 제품 출시는 물론,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하고 있다.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부터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은 자연 친화적 성분을 활용한 클린뷰티 제품부터, 산림 해양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관련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활동을 넓혀 나가는 추세다.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아이 러브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그림 공모전 ‘제 2회 그린 그림대회’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그림대회의 주제는 ‘푸른 바다 속 친구들의 세상’으로, 바다 환경 대한 아이들의 푸른 상상력을 공모 받는다.
전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치부(3~7세)와 초등부(8~10세)로 나누어 진행되며 공모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대상 수상 작품은 아토팜의 베스트셀러 ‘탑투토워시’ 한정판으로 출시되고,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된다. 이 외에도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 2인과 우수상 4인에게는 각각 장학금 30만원,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권이 주어지며, 상상화가 20명, 그린화가 80명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한다.
아토팜의 ‘제 2회 그린 그림대회’는 8절지에 직접 그린 그림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아토팜 #ATOPALM #아이러브그린 #그린그림대회 #Green그림대회)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아토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개인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미술학원 등 단체도 응모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서만 접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토팜의 ‘아이 러브 그린’ 공식 인스타그램(@atopalm_i_love_green)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MZ세대 기후환경 활동가 육성프로그램 ‘글로벌에코리더 YOUTH’를 운영한다.
이번 ‘글로벌에코리더 YOUTH’ 사업은 환경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의 청년 100여명을 선발, 4~7명이 한 팀으로 해 다양한 ESG 교육으로 캠퍼스와 지역사회 변화에 참여하는 MZ환경전문가로 육성한다. 선발된 이들은 환경분야 전문가 강연과 다양한 ESG 관련 멘토링으로 환경 관련 이슈를 객관적이고 폭넓은 시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MZ세대다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 해결 방법을 도출해 탄소중립과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캠페인, 콘텐츠 제작 등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유엔환경계획(UNEP)에서 진행하는 캠퍼스 내에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그린넛지 캠페인’과 연계해 차세대 기후환경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이들에게는 팀당 활동비 200만원과 수료 완료 시 UNEP·환경부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우수 활동팀에게는 팀당 해외 탐방 경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론칭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가 ‘진정한 숲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카고의 ‘진정한 숲 캠페인’은 환경보전에 앞장서는 기업 운영과 함께 나무심기를 통한 실제 숲 조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시카고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트리플래닛과 함께 실제 숲을 복원하고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시카고 라인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트리플래닛으로 기부되며,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는데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운영에도 환경보호를 위한 정책 마련하고 지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시카고는 브랜드 론칭 당시부터 피부와 환경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유해 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제품 단상자에는 재활용종이와 소이잉크를 사용 중이다. 2020년부터 박스, 테이프, 완충재 등 제품 배송에 활용되는 일체의 포장재 또한 재활용 가능한 종이 소재로 전환해 사용하고 있다.
한편, ‘진정한 숲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케쳐스 키즈, 활동적인 아이를 위한 22 SS 시즌 신발 출시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아이 혼자 신발을 신고 벗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신발 끈이 자주 풀려 불편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 스케쳐스코리아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편안한 착화감의 키즈 신발을 소개한다.
최근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로 새로운 브랜드 방향을 제시한 스케쳐스코리아는 키즈에서도 편안함의 기술이 적용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22 SS 시즌을 맞아 불이 반짝이는 라이트 슈즈, 심플한 디자인의 러닝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부모와 아이의 니즈를 모두 충족하는 신발을 출시했다. 편안한 착화감의 아이 신발을 찾고 있다면 스케쳐스 키즈 신발에 주목해보자.
22 SS 제품은 공통적으로 푹신한 착화감의 메모리 폼이나 요가 매트처럼 탄성 좋은 고가 매트 인솔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두 인솔은 에어쿨 소재로 통기성이 탁월해 활동이 많은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맥스쿠셔닝 키즈는 스케쳐스의 스테디셀러인 성인용 러닝화 맥스쿠셔닝의 키즈 버전이다. 성인용과 동일하게 초경량 인젝션 쿠셔닝 울트라 고 기능이 적용돼 푹신한 쿠션감이 있는 제품으로 스포츠 활동을 즐기거나 활동적인 아이들이 신기 좋다. 또한 끈이 풀리지 않는 번지 클로저가 적용되어 있어 아이들이 신발을 신거나 걷는 데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레인보우 레이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이트 슈즈에 편안한 실루엣과 에어쿨 메모리폼 인솔 기술이 더해져 아이들의 만족감은 물론, 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편안한 착화감까지 자랑한다. 구름과 무지개 아이콘에서 불빛이 나오며 불빛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상황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모든 룩에 소화 가능한 심플한 디자인의 딜라이트 4.0 키즈는 성인용이 함께 출시되어 가족이 다 함께 신을 수 있는 패밀리 슈즈로 활용하기에 좋다. 울트라 플렉스 키즈는 21 SS 시즌 첫 출시되자마자 양말을 신은 듯 신축성이 뛰어난 어퍼 스타일로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22 SS 시즌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으며, 하나의 피스로 구성된 심리스 형태의 스트레치 니트 소재로 탈착화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도 쉽게 혼자 신고 벗을 수 있는 슬립온 스타일의 신발이다.
스케쳐스는 키즈 신발에 적용된 편안함의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단 이벤트를 기획했다. 3월 16일(수)까지 총 40팀을 모집하며,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22 SS 키즈 제품을 무료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서 ‘스케쳐스 키즈’ 검색 후, 상단의 체험단 모집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