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베이비본죽, 유아식 ‘간편한그릇’ 식단 출시 3개월 만에 3만팩 돌파 外

기사입력:2022-03-14 16:21: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베이비본죽, 유아식 ‘간편한그릇’ 식단 출시 3개월 만에 3만팩 돌파

순수본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의 유아식 ‘간편한그릇’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만팩 돌파, 매출 증가율 106%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한그릇은 이유식을 마친 14개월 이상 아이의 유아식을 고민하는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일품 식단으로, 유아식 나트륨 함량 기준을 준수해 ‘간’편하며, 옮기지 않고 그릇째 데워 바로 먹여 ‘간편’하면서도 ‘한그릇’이면 충분한 한 끼 유아식이다.

유아식 간편한그릇 식단 출시 첫달인 지난해 11월 대비 판매량은 85% 늘었으며, 매출액은 10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단품 매출액도 89%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간편한그릇을 통해 아빠 엄마의 편의는 물론 성장주기별 아이들의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베이비본죽의 고민이 고객의 니즈와 맞아떨어진 결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유아식은 일반식을 앞두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인 점을 고려해, 고른 영양소와 식재료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한우·닭·돼지·해산물·야채 5개 메인 식재료를 사용해 식단을 32종(영양밥 8종/덮밥소스 24종)으로 다양화했다.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간편한그릇을 통해 엄마 아빠는 편리하게, 아이는 다양한 맛과 주요 영양소들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1분이면 영양 가득한 한끼 식사를 차려낼 수 있어, 등원 전이나 여행지는 물론 주방에서 요리할 시간이 부족한 워킹맘이나 워킹대디 또한 간편하게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림플래닛, 국내 3대 미술관 '사비나미술관'과 메타버스 아트 플랫폼 MOU 체결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지난 10일, 국내 3대 미술관 ‘사비나미술관(이명옥 관장)’과 메타버스 아트 플랫폼 관련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양사는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사비나미술관의 갤러리 전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MOU를 체결하고 업무 협약을 진행한다.

업무 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과 사비나 미술관은 ▶ 메타버스 아트 플랫폼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구축 ▶ 메타버스에 기여한 작가 시상 및 후원 ▶ 메타버스 기획전시, 상설전시, 교육, 세미나, 미술관 문화의 날, 뮤지엄 주간, 미술주간 등의 협조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웹 기반의 3D데이터 패키징 소프트웨어 ‘엘리펙스 스튜디오’를 통해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아트 갤러리, 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하이퍼리얼리즘 기반의 몰입형 메타버스 공간 19,500여 개를 제공해 온,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이다.

올림플래닛은 사비나미술관에서 제공한 아트 콘텐츠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공간 내에 사비나미술관을 개관할 예정이며 관람객들은 시공간에 제약없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올림플래닛은 다양한 메타버스 기획전시와 상설전시, 교육 등을 통해 메타버스 사비나미술관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에 위치한 사비나미술관은 2016년 래리스 리스트(Larry's List)에서 조사한 '사립 미술관 보고서’에서 국내 3대 우수 미술관으로 선정됐고, ‘2017 예술경영 컨퍼런스’에서 예술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또, 2019년 '37회 서울시 건축상'에 선정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미술관 중 하나이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국내 대표적인 미술관인 사비나미술관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올림플래닛은 2015년 설립 이래 다양한 산업별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왔다. 올림플래닛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3D 데이터 패키징 소프트웨어 '엘리펙스 스튜디오'로 선보이게 될 메타버스 사비나미술관에서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미술관에서 작품을 보는 것처럼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 전했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술시장에 새로운 메타버스 이코노믹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 운영사 루센트블록, 170억 시리즈A 투자 유치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이 약 17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캡스톤파트너스를 비롯해 한국투자증권, 쿼드자산운용, 하나금융투자, 하나은행,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캡스톤파트너스는 국내 벤처캐피탈 중 가장 먼저 당근마켓에 기관투자자로 참여한 투자사로, 그 외에도 직방, 컬리, 샌드버드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과 스타트업에 투자한 국내 탑티어 투자사다.

캡스톤파트너스의 송은강 대표는 “루센트블록은 기술 혁신성과 함께 부동산 소유의 즐거움이라는 서비스 혁신성까지 갖춘 주목할 만한 스타트업이다” 라며 “향후 루센트블록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리즈A 라운드에서 대형 투자사 및 금융권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한 루센트블록의 '소유'는 2021년 4월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 금융 서비스다.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웠던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부동산 소액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는 올해 상반기 서비스 런칭 및 첫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루센트블록 허세영 대표는 “서비스 런칭 전 대규모의 투자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소유 서비스의 차별성에 집중한 결과”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모든 사람이 소유의 기회를 얻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17,000 ▼32,000
비트코인캐시 680,000 ▲5,500
비트코인골드 24,920 ▲20
이더리움 5,040,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9,790 ▲420
리플 3,385 ▲19
이오스 1,208 ▲15
퀀텀 4,671 ▲4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20,000 ▲128,000
이더리움 5,043,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9,730 ▲460
메탈 1,722 ▲3
리스크 1,396 ▲6
리플 3,389 ▲25
에이다 1,355 ▲14
스팀 324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1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680,500 ▲5,500
비트코인골드 24,600 0
이더리움 5,040,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39,760 ▲330
리플 3,390 ▲24
퀀텀 4,660 0
이오타 445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