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지구의 날 맞아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이벤트 外

기사입력:2022-04-22 14:30: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SGC솔루션 글라스락, 지구의 날 맞아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이벤트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지구의 날을 맞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5월 1일까지 ‘착한 소비, 착한 가격 지구를 부탁해’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라스락의 환경 캠페인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자들과 함께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재활용 가능한 건강한 유리용기를 통해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를 권장하고자 마련됐다.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건강한 유리용기에 음식 혹은 음료를 포장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 URL을 올리면 된다. 이벤트는 5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글라스락 픽업 텀블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지구의 날을 기념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는 ‘착한 소비, 착한 가격 지구를 부탁해’ 기획전을 5월 1일까지 진행한다.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재활용 가능한 국내산 유리밀폐용기 ‘화이트에디션 10조 세트’, ‘퍼플에디션 10조 세트’, ‘옐로우에디션 9종 세트’가 마련됐으며, 배달음식 방문 포장을 위한 ‘글라스락 픽업용기’ 전 라인업과 일회용 컵 대신 사용될 텀블러 1+1 할인 등 지구를 위한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글라스락 제품들에 특별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기획전 추가 혜택으로 텀블러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글라스락 보냉가방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구매 고객 모두에게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픽업 마일리지, 뚜껑 할인쿠폰을 100% 증정한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필요한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를 응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글라스락은 일회용품, 플라스틱 대신 건강하게 쓰일 ‘유리용기’ 사용 확대를 위해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통한 환경보호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SGC솔루션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을 2011년부터 운영하며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어린이 건강을 위한 지원 및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뷰티업계 강한 자외선 막아주는 착한 ‘비건 선케어’ 출시 활발

친환경, 친건강, 기부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뜻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뷰티 업계에도 비건(Vegan) 바람이 거세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건강과 환경, 동물보호 등에 관심이 커지면서 비건 인증을 받은 착한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비건 화장품은 제조.가공 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뜻한다. 최근 시즌은 맞은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서도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자외선 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자외선 차단제를 4계절 내내 바르는 제품으로 인식되면서 비건 인증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충족시켜주고자 하는 업계의 바램이 담겨 있다. 최근 출시된 비건 인증 선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의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SPF50+, PA++++)’은 피부 갈증을 해소시키는 촉촉, 보습, 쿨한 알로에 선스틱으로 피부 온도를 평균 2.68도 내려줘 해열 선스틱으로 불리며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올해 제품 업그레이드에 앞서 새롭게 비건 인증을 받았다.

핵심원료로 정제수를 대체한 알로에베라잎즙과 알로에잎추출물을 함유하여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진정, 보습, 항산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 알로에 외에도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특허원료 등 다양한 제주산 원료가 첨가되었으며, 수분을 가두고 있다가 터뜨리는 ‘워터 홀딩 시스템’을 통해 알로에베라잎즙을 최대치로 담았고, 에어타이트 용기 통해 수분 증발을 최소화 것이 특징이다.

클린 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엔메이는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100% 식물성 원료의 비건 인증을 득한 ‘시카 수딩 선크림(SPF50+, PA++++)’을 출시했다.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병풀을 효모로 발효시켜 얻은 7가지 핵심 성분을 담은 ‘시카 콤플렉스’를 10,000ppm 함유해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돼 달아오른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여기에 이노시톨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까지 탁월한 보습효과를 선사하고 베타인 성분이 피부 노화 방지 및 주름개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멜라닌의 이동 경로를 차단해 미백 효과까지 겸비해 자외선 차단, 주름개선, 미백까지 3가지 기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는 수분・진정 비건 성분의 선케어인 ‘바이오 워터리 선크림(SPF50+, PA++++)’을 선보였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 개선 기능을 겸비한 제품으로 녹두추출물 및 바이오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순한 저자극 자외선 차단제로 기초 스킨케어를 하듯 촉촉하면서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는 세럼 제형이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는 자연유래 진정 성분인 녹두추출물 통한 피부 진정과 영양공급은 물론 바이오 히알루론산의 수분 공급과 보습 기능 통해 생기 넘치는 피부로 케어해 준다. EWG 그린 등급과 PEG 프리로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산호초 유해 성분도 배제했다.

비건 뷰티 브랜드 프레비츠는 선케어 라인을 확대하며 ‘데일리 아쿠아 비건 선(SPF50+, PA++++)’ 제품을 출시했다.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선크림이다.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완화하고 수분을 공급해주어 부드러움과 탄력을 유지해주는 글리세린, 프로판다이올, 아크릴레이트/C10-30알킬아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성분이 담겨 있으며, 부드럽게 발리는 촉촉한 에센스 타입의 제품이다. 천연향료 사용과 함께 20가지 이상의 유해 성분을 배제했고, 포장재는 FSC 인증을 받은 용지와 콩기름을 사용했다.

◆패션업계,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브랜드 헤리티지’ 진격 앞으로

즐거운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운동이 가벼운 취미 혹은 생활 습관으로 자리 잡으면서 스포츠웨어 등 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했다. 특히 넘쳐나는 신제품 속 차별화를 위해 브랜드마다 고유 헤리티지를 다양하게 활용한 제품들을 내놓으며 패션에 민감한 2030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이에 패션업계는 유행보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중시하는 이들을 위해 기존 제품을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선보이거나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들이 한정판 컬러 혹은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기존과 다른 매력을 자랑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는 인기 스포츠 아이웨어를 비비드한 퍼플, 그린, 블루의 색상 조합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시프트 컬렉션(Shift Collection)’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사이클링처럼 속도감 있는 활동에 적합한 ‘수트로(Sutro)’, 등산과 하이킹에 어울리는 ‘클리프덴(Clifden)’, 스포츠와 일상 구분 없이 폭넓게 활용 가능한 ‘아이 재킷(Eye Jacket)’으로 구성됐다. 시프트 컬렉션은 아이웨어 콧등 또는 다리 부분에 땀과 물이 닿으면 더욱 밀착하는 언옵테이니엄(Unobtainium) 소재를 더해 움직임이 격한 활동에도 높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다.

수트로는 얼굴을 감싸는 커다란 렌즈가 눈을 넓게 보호해 자신감 있는 움직임을 이끌고, 스포티한 분위기도 강조한다. 클리프덴은 브릿지 블라커와 탈착식 측면 쉴드가 안면을 보호하고, 자외선과 바람을 차단하는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어 등산 시 유용하다. 아이 재킷은 렌즈에서 프레임으로 이어지는 부드러운 곡선이 레트로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CAD(Computer-Aided Design) 기술로 설계한 정교한 디자인과 디지털 방식을 통해 눈의 초점을 사물에 보다 정확하게 맞출 수 있어 광학 선명도가 높다.

친환경 브랜드 올버즈는 스테디셀러인 울 러너(Wool Runners)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버스데이 컬렉션 패치워크(Birthday Collection Patchwork)’ 2종을 선보였다. 블루, 오렌지, 그레이 등 화려함이 돋보이는 ‘멀티 컬러’와 ‘그레이 스케일’이다. 해당 컬렉션은 패치워크 스타일로 제작된 것이 특징으로, 다양한 배색과 패턴 디테일을 더했다. 데일리 스니커즈인 울 러너는 발을 부드럽게 감싸는 최고급 메리노 울을 사용해 보온성과 통기성이 우수하며, 석유 제품보다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이 적은 캐스터 빈 오일과 ZQ 메리노 울, 사탕수수를 가공한 스위트폼 미드솔 등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다.

헤리티지가 담긴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들도 속속 눈에 띈다.

휠라의 ‘레이플라이드(RAY FLIDE)'는 2018년 출시돼 시그니처 제품 중 하나가 된 레이트레이서에서 영감을 받아 구현한 2022년형 데일리 슈즈다. 레이트레이서만의 청키한 실루엣을 차용하면서도 편안함을 더해 일상생활 속 다양한 데일리룩과 매치하기 좋은 신발로 재구성했다. 신발 갑피는 스웨이드와 메쉬 등 여러 소재를 혼합 및 패턴화한 입체적 디자인과 신발 측면의 휠라 고유 헤리티지 감성이 담긴 바시티 자수 로고를 통해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무드를 함께 강조했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아웃솔과 바닥 접지면이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아디다스 골프는 2022년 버전으로 더욱 새로워진 ‘투어360 22’를 런칭했다. 17년 전 처음 나왔던 투어360은 당시 클래식한 골프화에 대한 개념을 뒤집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투어360 22는 골프 입문자부터 프로 선수까지 모든 골퍼에게 중요한 착화감과 접지력에 초점을 두고 디자인했다. 발 윤곽을 자연스럽게 감싸 안아 지면에 밀착시키는 핏 유 웨어 라스트 기능과 바람개비 모양의 스파이크를 기존보다 크게 설계해 무게를 분산시켜 그린 친화력을 높인 스파이크모어 트랙션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 밖에 발 아치 부분을 지지해주는 3D 토션 플레이트가 스윙 시 발이 뒤틀리지 않도록 돕는다.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색다른 디자인을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 간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도 많아졌다.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와 푸마는 새로운 스타일의 VADERON을 공개했다. VADERON은 아더에러의 ‘아방캐트릿(아방가르드+스트릿 캐주얼 합성어)’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통해 아더에러의 전위적인 디자인 정신과 푸마의 오리지널 스포츠 헤리티지가 융합돼 탄생한 제품이다. 과거 독일군 스니커즈의 형태를 바탕으로 러버솔이 밑창을 감싸 올리는 형태이며, 재귀반사 파이핑 디테일이 돋보이는 폼스트라이프가 스웨이드 가죽과 이중으로 구성됐다. 풋베드에는 푸마의 역사를 보여주는 로고 변천사가 담겨있다.

라코스테는 어웨이크 뉴욕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파리와 뉴욕의 감성을 담은 12피스의 유니크한 유니섹스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딥 그린과 블루, 레드 크림 컬러가 메인이다. 라코스테 시그니처인 피케 소재의 클래식 티셔츠와 여유로운 핏의 크루넥 스웻셔츠, 플리스 팬츠는 90년대 클래식한 스웻수트룩을 떠올리게 하고, 워싱 처리한 스트라이프 폴로 셔츠는 대조적인 디테일이 빈티지함을 더했다. 이와 함께 라코스테의 악어 실루엣과 어웨이크 뉴욕의 대표 캐릭터인 A가 만난 오버사이즈 로고를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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