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가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의 후속작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임신·출산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임신·출산 가이드북’은 전 세계 400만 부가 판매된 화제의 베스트셀러이자 0~20개월 영유아를 위한 육아 바이블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의 후속작이다. 신간은 임신부터 출산까지 280일 동안 엄마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한 권에 담아낸 주수별 맞춤 안내서로 태아가 자라나는 과정을 상세한 설명과 일러스트로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엄마에게 나타나는 변화들을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게 담아냈다.
이 책은 임신·출산·육아 분야에서 수십 년간 임상 경험과 상담 사례를 쌓아온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산부인과 전문의, 영양학자, 조산사, 수유지도사, 심리학자 등 70여 명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임신 준비부터 영양제, 호르몬, 검진, 음식, 생활, 성관계, 질환, 살림, 수면 등 임신 기간 동안 놓쳐서는 안 될 핵심 정보들을 알려준다.
책의 후반부에는 ‘초보 임산부를 위한 응급상황 대처법’을 통해 임산부들이 가장 많이 경험하게 되는 신체적·정신적 증상과 질환을 설명하는 대처법을 담았다. 어느 시기에 어떤 증상이 발생하는지, 원인이 무엇인지,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어떻게 하면 증상이 완화되는지, 그리고 언제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아야 하는지 다소 어려운 의학정보를 찾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특별 부록으로는 ‘아기와 함께 쓰는 40주 캘린더’를 증정한다. 뱃속에서 자라나는 아이의 발달 과정을 보며 임신 여정 중에 느끼는 감정을 한 줄 일기로 남길 수 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생애 처음 경험하는 크고 작은 변화들로 불안한 예비 부모들을 위해 임신 기간 중 꼭 알아야 할 핵심 정보가 알기 쉽게 쓰인 책”이라며 “70인의 전문가들이 전하는 정확한 조언으로 임신과 출산을 슬기롭게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랄프 로렌, 폴로 셔츠 50주년 기념 셔츠 북 발간
랄프 로렌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제품인 랄프 로렌의 폴로 셔츠 50주년을 기념하는 랄프 로렌의 폴로 셔츠 북을 발간한다. 폴로 셔츠는 누구에게나 친숙하면서도 선망의 대상이 되어온 아이템으로, 1972년 이래 전 세계에 랄프 로렌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하나의 캔버스와 같은 역할을 해왔다. 랄프 로렌에서는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폴로 셔츠 북 출간, 맞춤형 폴로 셔츠 제작 서비스, 구조적인 설치물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지난 50년간 폴로 셔츠가 가져온 놀라운 문화적 영향력을 보여주며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들에게 폴로 셔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리졸리 인터내셔널이 선보이는 랄프 로렌의 폴로 셔츠 북은 폴로 셔츠의 역사를 돌이켜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책이다. 랄프 로렌 폴로 셔츠의 아름다운 사진들과 랄프 로렌의 소개 글, 그리고 데이비드 로렌의 맺음글이 담긴 이 책은 셔츠 그 자체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미국 특유의 시크한 캐주얼을 구현한 폴로 셔츠는 영화배우, 대통령부터 운동선수, 아티스트까지 모든 사람이 입는 문화적 상징과도 같다. 지난 50년 동안 폴로 셔츠는 이를 입는 이들과 함께 세계 곳곳에서 기나긴 여행을 해왔다. 폴로 셔츠는 랄프 로렌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의 많은 꿈, 희망, 야망을 위한 배경과 영감이 되었다.
이 책의 첫 챕터는 다음과 같이 시작한다. “디즈니에 미키 마우스가 있고 뉴욕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있다면, 랄프 로렌에는 폴로 셔츠가 있다.” 아메리칸 스타일의 기본이 되는 폴로 셔츠는 셔츠 하나를 입음으로써 캐주얼하고 심플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로 칼라를 레이어드 해서 (칼라를 세우거나, 내려서 연출한다. 또한 언발란스하게도 연출이 가능하다) 스타일링하기도 하며, 포멀한 수트 재킷 안에 폴로 셔츠를 레이어링 하면서 완벽한 장소에 어울리는 룩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폴로 셔츠는 마치 어디에나 어울리는 청바지처럼 사람들에게 가장 대중적인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오아이오아이컬렉션,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아이오아이컬렉션(OIOICOLLECTION)’이 4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22S/S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오아이오아이컬렉션은 페미닌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스타일과 동시대의 감성을 트렌디하고 위트 있게 풀어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맞았으며 21 F/W 컬렉션부터 블랙핑크 로제를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의 감도를 한 층 끌어올리는 한편 글로벌 팬덤까지 확보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EAST 팝업존에서 진행되는 오아이오아이컬렉션 팝업스토어에는 22S/S 컬렉션을 포함한 최신 신상품부터 20S/S 컬렉션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클린 컷 오피스 (Clean Cut Office)’를 테마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22S/S 시즌 에디토리얼 화보를 그대로 옮긴 듯한 감각적인 공간으로 연출해 눈길을 끈다. 오피스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오브제와 곳곳의 포토 스팟으로 쇼핑은 물론 고객들의 시각적인 즐거움도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오아이오아이컬렉션은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2S/S 신상품 15% 할인은 물론 이전 시즌 상품의 경우 최대 40% 할인이 적용되며,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팝업 기간 내 구매 고객에게는 R 로고 헤어밴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총 3명을 추첨해 22S/S시즌 인기 상품 1종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아이오아이컬렉션 공식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