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쿠론, 신민아와 떠나는 여름 바캉스 ‘더 투어리스트’ 컬렉션 外

기사입력:2022-06-08 18:43: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론, 신민아와 떠나는 여름 바캉스 ‘더 투어리스트’ 컬렉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22S/S 시즌 ‘더 투어리스트: 에어쿠론’ 캠페인을 진행한다.

쿠론의 ‘더 투어리스트’ 캠페인은 ‘여행의 판타지’를 테마로 한 화보 및 캡슐 컬렉션 론칭을 통해 시즌별 트렌드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21F/W에 이어 22S/S 시즌 두 번째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22S/S 시즌에는 ‘더 투어리스트: 에어쿠론(THE TOURIST: AIR COURONNE)’을 콘셉트로 선정했다. 공항을 배경으로 바캉스 시즌 여행을 떠나는 설렘과 기쁨을 캠페인에 담았다. 공개된 화보 속 신민아는 이륙을 준비하는 공항게이트를 비롯, 기내 다양한 상황 속에서 쿠론의 캡슐 컬렉션 가방을 매치해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룩을 완성했다.

쿠론의 캡슐 컬렉션은 자카드, 캔버스, 라피아, 재생 폴리 소재 등 여름철 제격인 다양한 소재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자카드 소재에 소가죽을 믹스한 세콰트레 티씨(C-Quatre Tissy), 캔버스 원단을 활용한 캐주얼 크로스백 뮤게(Muguet), 가벼운 라피아 소재를 적용한 셀마린(Sel Marine)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쿠론이 새롭게 선보이는 에코라인 플러브(Fleuve)는 플라스틱 재생 소재를 활용, 크로셰 기법(코바늘과 실을 사용한 레이스뜨기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쿠론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과 동시에 여름휴가 시즌과 맞물려 6월부터 본격적인 여행을 계획하는 분위기”라며 “쿠론의 다채로운 가방 라인업을 통해 올 여름 멋진 바캉스 룩을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분에디터’, 방송인 장영란과 브랜드 모델 재계약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스킨케어 브랜드 성분에디터가 전속 모델인 방송인 장영란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성분에디터는 지난해 6월 장영란을 브랜드 뮤즈로 선정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밝고 톡톡 튀는 에너지와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장영란의 이미지가 성분에디터의 주요 제품들과 잘 어울렸다는 평가다.

실제로 장영란을 브랜드 전속모델로 선정한 후 현대홈쇼핑에서 선보인 ‘장영란 모공앰플’은 론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으며, 지난 2일 롯데홈쇼핑에 첫 론칭한 ‘그린토마토 포어 리프팅 앰플 플러스(가로세로 탄력앰플)’ 역시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또한 자사몰의 경우 3040 연령대 회원이 약 13.8만 명 증가하고, 히트 상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이 50만병 이상 판매되는 등 장영란의 모델 발탁은 브랜드 성장에도 크게 기여했다.

성분에디터 관계자는 “장영란씨의 열정과 건강한 에너지가 좋은 성분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성분에디터의 지향점과 잘 맞아 좋은 성과를 냈다”며 “브랜드와 모델 간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한 만큼 앞으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분들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분에디터는 좋은 성분(clean), 확실한 효과(effective)라는 원칙을 기반으로 가장 좋은 효과를 위한 최적의 제품을 선보이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 중 하나로 올해 250억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6월 중 올리브영 800개 매장에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올해 위메프에 입점한 뷰티 브랜드 중 최단 기간 매출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제품은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마린아잔틴 기미세럼’ 등이 있다.
◆이브자리, ‘베개 선택 시 중요 요소 3가지’ 현황 통계 발표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베개 선택 시 중요 요소 3가지’에 대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통계 결과를 발표했다.

이브자리는 베개 선택 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며, 특히 ▲평균 수면 자세 ▲경추 높이 ▲선호 경도 등이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와 산하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은 위 3가지 항목별 고객의 선택 비율과 조합을 알아보고, 동시에 체험 컨설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본 현황 분석을 실시했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이브자리 무인 베개 체험 공간인 슬립라운지를 방문한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찾기 위해 점포 내 키오스크에 입력한 정보 중 유효 응답 1,424건을 분석했다.

집계 결과 평균 수면 자세의 경우는 뒤척이거나 옆으로 자는 비율이 분석 대상의 67.9%로 조사됐다. 경추 높이의 경우는 3cm 미만이 75%를 차지했으며, 부드러운 소재를 선호하는 비율이 65%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 항목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3가지 선택 항목의 조합 중 ‘뒤척임 혹은 옆으로 잔다’, ‘경추 높이 3cm 미만’, ‘부드러운 베개 선호’로 답한 경우가 전체 34.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똑바로 잔다’, ‘경추 높이 3cm 이상’, ‘단단한 베개 선호’라고 응답한 경우는 전체 3.3%로 가장 낮았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이번 통계 자료는, 비록 높은 비율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항목이 있지만, 사람마다 각기 다른 수면 습관, 체형, 기호가 있음을 나타내는 결과이다”라며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마다 베개 사용에 영향을 주는 주요 사항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체험을 통해 베개가 정측면으로 누웠을 때 모두 바른 수면 자세를 유지해 줄 수 있는지, 얼마나 부드러운지 혹은 딱딱한지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슬립라운지는 비대면 체험과 셀프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한 이브자리 무인 베개 체험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방문객의 수면 자세, 경추 높이, 선호하는 베개 경도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최적의 베개를 제안한다. 추천 베개를 비롯한 다양한 소재와 높이의 베개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도 있다. 슬립라운지는 지난 2020년 7월 문을 열어 이달 오픈 2주년을 맞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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