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원스피리츠,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 시작
한국 여행객들이 ‘원소주(WON Soju)의 홍보 대사가 되어 해외 거주자들에게 원소주를 선물하는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이 오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출발하며 그 시작을 알린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미 (여행에 미치다 이하 ‘여미’) 와 협업해, 해외 여행을 떠나는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 거주자들에게 원소주를 선물하는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인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를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여미와 함께 지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참가자들을 모집했다. 이에 이번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 캠페인에는 총 231명이 지원했으며, 그 중 총 11명이 선정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해외 여행 시, 원소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발된 원소주를 간절히 원하는 해외 거주자들에게 원소주를 선물할 예정이다. 원소주를 선물 받을 해외 거주자에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선정됐다.
첫 선정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거주중인 파우지아(Fauzia)로 한국의 음식, 전통, 음악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을 뿐 아니라 한국식 증류 소주라는 점에서 꼭 원소주를 현지 친구들과 마셔보고 싶다고 사연을 남겼다. 좋아하는 한국 음식과 함께 원소주를 맛보고 싶다며 곧 네덜란드에서도 원소주를 구입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캠페인 참가자들은 오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모로코 카사블랑카, 영국 런던, 미국 라스베가스, 미국 샌프란시스코, 호주 시드니, 베트남 다낭, 필리핀 보라카이, 멕시코 몬테레이, 캐나다 핼리팩스, 태국 방콕,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등, 7월 한달간 전 세계로 원소주를 선물한다.
참가자들은 현지 도착 후, 해외 거주자를 만나 원소주 응원 패키지인 원소주 1병을 전달한 후 이를 인증샷으로 남길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 참가자들에게는 원소주 1병, 원소주 샷잔, 언더락잔, 원카드, 코스터, 지거&쉐이커가 포함된 원소주 커스텀 패키지가 증정된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인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는 원소주의 해외 수출에 앞서, 원소주를 간절히 만나고 싶어 하는 외국인 및 해외 거주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하고자 여미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원소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정된 해외 거주자들에게 원소주가 감동적인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에 맞게 원소주의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으로 빠른 시일 내 해외 소비자들이 원소주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에이블리, 셀프 뷰티 판매량 급증… ‘속눈썹, 왁싱도 셀프가 대세’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일상 회복에 따라 외출이 잦아지며 셀프 뷰티 케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증했다. 각종 모임, 행사 등 야외활동은 물론, 마스크를 벗고 이른 여름 휴가를 떠나는 등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자신을 스스로 가꾸는 데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해 상반기 소비자 앱 이용 현황 분석 결과, 올여름 셀프 뷰티 인기가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전문숍 방문이 어려워지며 확산된 셀프 뷰티 트렌드가 엔데믹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셀프 뷰티는 예약 또는 직접 방문의 번거로움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숍과 유사한 수준의 미용 관리를 경험할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셀프 속눈썹’, ‘셀프 왁싱’ 등 관련 상품 카테고리가 세분화되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다양해진 점도 트렌드 확산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본격적인 셀프 뷰티 브랜드 입점이 시작된 올해 2월부터 지난 5월까지 상품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제모⋅왁싱’, ‘토너패드’ 품목 거래액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얼굴을 드러내고, 더운 날씨에 패션 스타일에도 노출이 증가하며 셀프 스킨케어 빈도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인기 제모케어 브랜드 ‘바나다 왁싱’은 지난해 9월 입점 이후 매달 가파른 거래액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올해 2월 초 실시한 프로모션에서 겨울철은 제모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72시간 만에 억대 매출을 돌파했다. 2월 내내 왁싱 열풍이 지속되며 2월 매출은 전월 대비 무려 105% 증가했으며 이는 입점 대비 약 25배 증가한 수치다. 제모, 왁싱 상품 사용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워머기, 왁스비즈, 스파츌라로 구성된 왁싱 올인원 패키지 '미니 워머기 기획 세트'와 ‘아하바하 카밍 미스트’, ‘히알라 스무딩 젤’ 등 제모 및 왁싱 후 피부 관리를 위한 애프터 케어 상품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언제, 어디서든 피부 결 정돈이 가능하고 수정 화장에도 용이한 ‘토너패드’도 인기다. ‘토너패드’는 패드에 토너와 에센스가 스며들어 있어 사용법이 간단하고 휴대성이 좋아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본격 여름 더위가 시작된 올해 5월 에이블리 토너패드 카테고리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5%가량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SNP 비타로닉 토너패드’, ‘스킨푸드 당근패드’, ‘셀리맥스 지우개 패드’, ‘구달 비타C 토너패드’ 등이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속눈썹’과 ‘네일’에도 셀프 케어 트렌드가 번지고 있다.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각종 모임 등 가까이에서 대면하는 자리가 늘며, 매번 전문숍을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관리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이목구비를 더욱 뚜렷하게 돋보이게 하거나 손끝과 발끝까지 스타일의 완성으로 여기며 자신의 개성을 뽐내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이미 완성된 디자인의 속눈썹을 붙이는 형태에서 벗어나 한 가닥씩 붙일 수 있는 ‘가닥 속눈썹’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 가닥 속눈썹은 원하는 모양과 길이 등을 선택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나만을 위한 아이템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뷰티 브랜드 코링코의 ‘톡톡하라 인조 가닥 속눈썹’은 올해 2월 입점 이후 속눈썹 카테고리 내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인기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3월부터 진행된 에이블리 뷰티 프로모션에서도 리딩 상품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았고 입점 후 한달 만에 코링코 매출은 360배 성장하는 등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속눈썹펌, 속눈썹 케어, 속눈썹 영양제 등 화려한 눈매를 연출하는 속눈썹 케어 상품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다.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셀프 네일’도 인기다. 롬앤, 3CE 등 인기 색조 브랜드들이 연이어 셀프 네일 상품을 출시했으며 데싱디바, 젤라또팩토리 등도 시즌성이 가미된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컬러와 패턴을 자유자재로 조합할 수 있는 점 역시 셀프 네일의 인기 요인으로 지목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판매 및 검색 데이터에서도 셀프 케어에 대한 관심이 뚜렷하게 관찰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소싱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큐알티, TLP 장비 통해 정전기 방전 신뢰성 서비스 고도화
반도체 및 전자부품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QRT, 대표 김영부)가 TLP(Transmission Line Pulse) 장비를 활용해, ESD(Electro-Static Discharge, 정전기 방전) 신뢰성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TLP 장비는 정전기 방지를 위해 반도체 칩 내부에 설계된 ESD 보호 회로가 반도체 공정에 따라 설계 영역(ESD Design Window) 내에서 정상 동작하는지 평가, 분석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ESD 현상이 발생할 시 ESD 보호 회로가 견딜 수 있는 최대 전류, 전압, 저항값 등을 구체적인 데이터로 구현한다.
TLP 장비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 값은 반도체 개발 단계에서 발생하는 ESD 관련 신뢰성 문제를 사전에 파악해 보호 회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TLP는 웨이퍼 레벨뿐만 아니라 패키지 레벨에서도 소자 및 회로 평가가 가능하여 ESD 불량 원인 분석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국내 반도체 시험인증 전문기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큐알티가 해당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장비 도입으로 큐알티는 ESD 신뢰성 평가의 분석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다. 기존 ESD 평가 장비의 경우, 인체의 정전기 현상을 모사하는 HBM(Human Body Model) ESD 테스트를 기반으로, 사후 전기적 특성 검사(Post Electrical Test) 결과를 활용해 특정 레벨의 패스(Pass), 페일(Fail) 여부만 제공 가능하다. 큐알티는 기본적인 평가 인증은 물론, TLP 장비를 통해 세부 결과 데이터 값을 기반으로 ESD 불량 원인 분석과 컨설팅도 함께 제공하는 등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성공했다.
큐알티는 경기도 광교에 위치한 오픈랩에서 TLP 측정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신뢰성 평가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얼마 전에는 ‘정전기 방전 보호용 반도체 소자 개발 기술’ 특허를 출원하는 등 ESD 신뢰성 강화를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서고 있다.
김동성 큐알티 책임연구원은 “전자제품 소형화 및 반도체 고집적화로 불량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ESD 신뢰성 평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반도체가 대전된 인체(HBM)나 접지된 물체(Charged Device Model, CDM)와 접촉하면 정전기가 일어나는데, 이로 인해 순간적으로 많은 전류가 흐르게 되어 반도체의 영구적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큐알티는 TLP 기반의 ESD 신뢰성 평가를 통해 반도체 안전성 검증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보호회로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원스피리츠,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 시작 外
기사입력:2022-06-22 09: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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