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오는 6월 30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국내 다섯 번째 돌비 시네마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은 지난해 8월 개관한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지점에 이은 국내 다섯 번째 돌비 시네마로, 영남 지역 최초의 지점이다.
메가박스는 2020년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지난 2년간 팬데믹 상황에도 경기(안성, 남양주), 충청권(대전) 지역에 돌비 시네마 신규 지점을 연이어 개관하며 국내 관람객들의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돌비 시네마는 이번 대구∙경북 지역 개관을 통해 지역 경제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영화관 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장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결합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돌비 시네마는 전 세계 14개 국가에서 27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며 국내에서는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예술 영화부터 대형 블록버스터까지 모든 장르에 걸쳐 완전한 시네마 경험을 선사하는 돌비 비전의 첨단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은 생생한 화질과 컬러, 선명한 명암비로 섬세한 디테일까지 현실감 있게 표현해 관객에게 마치 작품 한가운데 있는 듯한 온전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의 혁신적인 공간 음향은 영화가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사운드를 풍성하고 역동적으로 구현하며 영화의 감정적인 임팩트를 한층 더 극대화한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 오픈을 기념해 대구신세계점 전용 5회 관람권과 랜덤 굿즈가 포함된 ‘돌비 패스’를 오늘부터 선착순 사전 판매한다. 30일 오픈 당일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돌비 시네마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하며, 4일간 돌비 굿즈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유료 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메가박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돌비 시네마 관람객들을 위한 관람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 돌비 시네마의 영화 예매는 24일 오후 12시부터 가능하다.
정태민 메가박스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 후 첫 천만 관객이 탄생하고, 대작 영화들이 지속해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대구신세계점 돌비 시네마 개관으로 대구∙경북 지역 고객분들도 돌비 시네마만의 완벽한 영화 몰입 경험을 하실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보다 많은 분들이 한번 경험하면 다시 일반 영화관으로 돌아갈 수 없는(Can’t go back) 궁극의 돌비 시네마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상영관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돌비 시네마 사업 담당 부장은 “돌비 시네마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성장을 거듭하며 대표적인 PLF 영화관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고품질 영화 관람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돌비 시네마는 국내 론칭 이후 줄곧 일반 상영관 대비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해왔다”라며, “대구∙경북 지역의 첫 개관은 돌비 시네마의 전국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독보적인 영상 및 음향 기술로 국내 관람객에게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휴테크 안마의자, 휴식의 중요성 알리기 위한 스포츠 마케팅 강화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대표 주성진, 이하 ‘휴테크’)이 K리그와 2022시즌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휴테크 관계자는 “우리는 삶의 영감과 힐링을 선사하는 휴식 기술을 연구하는 브랜드로, 신체 컨디션을 위한 효과적인 휴식이 중요한 스포츠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자 이번 스폰서십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히며, 스폰서십 연계 마케팅을 함께 전개하며 축구를 사랑하는 축구인들에게 휴식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 상’을 신설해 올 시즌 5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수상자의 퍼포먼스 캐릭터와 매칭되는 휴테크 플래그십 안마의자 카이(KAI) 제품을 선정하여 부상으로 제공한다.
초대 수상자로는 수원FC 이승우를 선정, 오는 25일 열리는 수원FC의 18라운드 홈경기에서 시상식 및 기념 촬영을 진행한다. 올 시즌을 앞두고 수원FC에 입단한 이승우는 특유의 개성있는 플레이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부상으로 제공되는 카이 GTS7 아트모션은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 HBLS(HUTECH Body Leveling massage System), 에어 3D 아트모션,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사지감을 제공한다.
휴테크 카이(KAI) 안마의자는 휴테크의 기술력이 집약된 대표 라인업으로 특히 카이 시리즈 중 GTS9 아트모션은 지난 1월 개최된 ‘CES 2022’에서 기술성과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스마트 홈 부분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카이 GTS7 아트모션은 에보소닉의 음파진동 자기회로를 마사지 시스템에 접목한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으로 여타 안마의자와 차별화를 뒀다. 물리적인 마사지를 통해 단순히 근육 겉만 자극하던 기존 안마의자의 한계를 넘어 유익한 음파 진동을 근육 깊숙한 곳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이번 만남을 통해 추후 휴테크는 이승우와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며 팬들의 Q&A 등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휴테크 마케팅팀 신정우 팀장은 “축구 경기를 보면서 느끼는 행복과 밝은 에너지는 휴테크가 지향하고 있는 삶의 영감을 주는 질 높은 휴식과 맞닿아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휴식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마, ‘푸마X리버티 컬렉션‘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영국 디자인 원단 브랜드 ‘리버티(LIBERTY)’와 함께 ‘푸마X리버티 컬렉션’을 출시했다.
‘리버티’는 1875년도에 탄생, 10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의 명품 디자인 원단 브랜드로 최고의 품질과 유니크한 패턴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축구 유니폼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이 특징이며 푸마 캣 로고와 리버티 원단의 디자인이 만나 고급스러운 감성을 자아낸다. 푸마의 트렌디한 스포츠웨어 디자인에 리버티만의 클래식하고 유니크한 플로럴 패턴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디자인은 물론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화려함까지 모두 잡았다.
티셔츠, 스웻셔츠, 팬츠 등의 어패럴부터 ‘푸마 바스켓 빈티지’ 스니커즈, ‘리드캣’ 슬리퍼 등 풋웨어까지 전체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더할 헤드밴드도 함께 출시한다.
푸마는 일찍이 스포츠웨어 마켓에서의 여성 소비자의 중요성을 인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과 상품을 선보이며 여성을 위한 뜻깊은 메시지를 전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슈퍼모델 위니 할로우(Winnie Hallow)와 카라 델레바인(Cara Delevingne), WNBA 스카일러 디긴스 스미스(Skylar Diggins Smith), 골프선수 렉시 톰 (Lexi Thomson) 등 전 세계 유명 여성 셀럽, 운동선수들과의 앰버서더십을 통해 글로벌 캠페인 ‘She Moves Us’를 전개하며 여성들의 삶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미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리버티와 푸마의 축구 제품 분야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례적이면서도 새로운 도전"이라며, 특히 “최근 풋살 등 여성들에게 축구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소장 가치가 있는 유니크한 제품으로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트로하며 클래식한 감성을 한껏 담아낸 이번 ‘푸마X리버티 컬렉션’은 오는 25일부터 푸마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