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보쌈’의 대표 싸움의고수가 2분기 오프라인 홀 매장 매출이 1분기 대비 16.6%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싸움의고수는 이처럼 홀매출이 증가한 이유로는 지난 4월 야심차게 선보인 신메뉴 ‘대패삼겹살’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고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여행, 캠핑, 나들이 등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도시락 포장이 가능한 싸움의고수 메뉴가 나들이족 사이에서 인기가 뜨거워 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싸움의고수는 분석하고 있다.
싸움의고수 관계자는 “지난 2분기 홀 매장 매출이 증가한 이유 중 또다른 하나는 혼밥에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과 인테리어로 자취생 및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라며, “올해도 싸움의고수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대패삼겹살 메뉴는 매장 방문시 최대 30% 할인프로모션을 7월에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가치 있는 메뉴를 선보여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더 많이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움의고수는 지난해 결산결과 20년도 대비 21년 연매출은 26.4%, 배달 매출은 60% 이상을 성장시키면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또한 최근 가맹 계약을 10건 이상 계약하는 등 7월 현재도 프랜차이즈 신규 가맹점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만큼 싸움의고수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1인보쌈 전문점을 런칭한 대표 프랜차이즈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벤큐 모니터 구매자 대상 7월 포토후기 이벤트 진행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는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와 함께 7월 한 달 간 벤큐 모니터를 구입하고 포토후기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과 PS5 디지털에디션, 에어팟 프로, 벤큐 모니터 조명을 증정하는 포토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포토후기와 중복 참여가 가능한 모니터 라인업 별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 한 달 간 진행되는 포토후기 이벤트는 벤큐 모니터를 구입하고 사진을 포함한 구매후기를 작성한 분들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모두 증정하고, 우수후기자 3명을 선정하여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에디션과 애플 에어팟 프로, 눈이 편한 모니터조명 ‘벤큐 스크린바 아이케어 e리딩 램프’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이다.
이번 포토후기와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모니터 라인업 별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정확한 색감을 표현하는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모니터 PD시리즈(PD2700Q, PD2705Q, PD2700U, PD2705U, PD2725U, PD3205U, PD3220U)와 사진•영상 전문가용 모니터(SW240, SW270C, SW271C, SW321C)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GS칼텍스/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만원 증정하고,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벤큐 게이밍 모니터 모비우스(EX2510S, EX2710S, EX2710Q, EX2710R, EX3210R, EX2710U, EX3210U, EX3410R, EX3415R)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만원 증정한다.
또한, 노이즈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된 시력보호 모니터(GW2485TC, GW2785TC)를 네이버에서 구입하고 해당 쇼핑몰에 모니터 사진을 포함한 후기를 남겨준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포인트를 최대 1만원 지급하고, 선명한 화질과 프리미엄 시력보호 기능이 탑재된 벤큐 엔터테인먼트 모니터(EW2480, EW2780, EW2780Q, EW2780U, EW2880U, EW3270U, EW3280U, EW3880R)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데스크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루나랩 모니터암을 증정한다.
벤큐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7월에는 연이은 장마와 폭염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많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모니터를 찾는 분들이 많다. 포토후기 참가자 전원에게 드리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 외에도 이들이 집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에디션을 포토후기 최우수경품으로 준비했으며, 최근 유류세 증가로 부담을 느끼는 가계가 많은데 모니터 라인업에 따라 GS칼텍스/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네이버 포인트 등 현금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으니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막스마라, 2023 리조트 컬렉션 공개
지난 6월 29일(현지시각 6월 28일 저녁),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막스마라가 포르투갈의 수도이자 역동적인 코스모폴리탄 도시인 리스본에서 2023 리조트 컬렉션 ‘행복 스카프(Vai lengo feliz)’를 공개했다.
막스마라 2023 리조트 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칼루스테 굴벤키안 재단의 녹음이 무성한 아열대 정원에서 열렸으며, 배우 이지아를 비롯해 클레어 데인즈(Claire Danes), 애슐리 박(Ashley Park), 파두 가수 까르미뇨(Carminho)등을 포함한 글로벌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막스마라 리조트 2023 컬렉션은 이번 컬렉션은 포르투갈의 지성인이자 시인이며 사회운동가였던 나탈리아 코레이아(Natalia Correia)에게 영감을 받았는데, 칼루스테 굴벤키안 재단이 소유한 가치 있는 20세기 작품 중 니키아스 스카피나키스(Nikias Skapinakis)가 그린 시인 나탈리아 코레이아(Natália Correia)의 초상화가 무한한 영감의 원천이었다.
막스마라가 자신만의 주관에 따른 페미니즘을 브랜드에 녹여낸 것처럼 코레이아 역시 정치적으로 올바른 운동의 형식에 맞서 그녀만이 보여줄 수 있는 관능과 열정적인 여성성이라는 방식으로 응수했다. 코레이아가 쓴 “포르투갈의 관능적이고 풍자적인 시집(Antologia da Poesia Portuguesa Erótica e Satírica)” 은 그녀와 대척점에 있던 관계자들로부터 극단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막스마라는 그녀의 시집을 보다 관능적이고 곡선이 두드러지는 실루엣으로 해석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개더 스커트의 미학을 동시에 반영했다. 뿐만 아니라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섹시하고 관능적인 시스(sheath) 드레스를 선보이며 코레이아의 모습이 사진으로 남은 하이브로우 스와레(highbrow soirees)와 같은 파티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변모시켰다.
컬렉션에선 선보인 드레스는 막스마라의 대표적인 아이콘인 코트와 매칭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플로어 스위핑(floor sweeping) 뷔스티에, 펜슬 스커트의 헴 라인 아래쪽에서부터 폭발해 나오는 듯한 왕관 모양의 형태는 낮에서 밤으로 넘어가는 드라마틱한 변화를 암시하는데, 바스락거리는 느낌으로 아래쪽으로 주름을 잡은 플리츠 타프타는 이와 같은 변화를 표현한다.
또한, 막스마라는 현지의 수공예 장인들과 협업해 ‘사랑의 스카프’에 수놓은 모티브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막스마라만의 사랑과 열정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티셔츠를 선보인다. ‘사랑의 스카프(Lenços dos namorados)’ 하트, 꽃, 리본, 새가 수놓아진 포르투갈의 또 다른 로맨틱한 전통으로 젊은 여성은 자신의 마음이 열망하는 대상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메시지를 한 땀 한 땀 스카프에 수놓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