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DR.BANGGIWON)이 홍콩 타이쿤 그룹 홀딩스(Tycoon Group Holdings)와 정식 수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닥터방기원은 홍콩 3대 유통사 중 하나로 손꼽히는 타이쿤 그룹과 손잡고 브랜드 시그너처 아이템인 ‘랩 탈모샴푸’를 비롯해 ‘랩 트리트먼트’, ‘랩 헤어토닉’, ‘랩 프리미엄 탈모샴푸’, ‘랩플러스바이옴 트리트먼트’ 등 5개 품목을 홍콩과 마카오에 선보일 예정이다. TV CF를 비롯해 대대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온라인은 물론, 드럭스토어를 포함한 오프라인까지 유통 채널을 빠르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올해는 닥터방기원 론칭 10주년으로 브랜드 고객 충성도대상 탈모샴푸 부문에서 1위를 거머쥐기도 한 특별한 해다”라며, “브랜드의 경영 철학과 소비자들이 보내주는 꾸준한 성원 덕분에 첫 수출길에 오를 수 있게 돼 기쁘고, 더욱 의미가 각별하다”고 그 소감을 전했다.
한편, 6개국에서 활발한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홍콩 타이쿤 그룹 홀딩스(Tycoon Group Holdings)는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는 8월, 홍콩 현지에서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프로스펙스, 휴가지 만능템 ‘핫썸머 컬렉션’ 출시
액티브한 서프 무드를 담은 핫썸머 컬렉션은 일상은 물론, 서핑, 웨이크보드 같은 워터 스포츠나 계곡, 바다 등 아웃도어에서 바캉스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쪼리 샌들 2종, 워터 티셔츠와 반바지로 구성됐다.
먼저, ‘리사이클 쪼리’는 신발 생산 과정 중 발생하는 폐기물을 업사이클해 제작한 솔(밑창)을 적용해 친환경 가치를 담아냈다.
이 솔은 폐기물을 미립분자 크기로 분쇄하고 다시 혼합해 만들어졌으며, 공정 과정에서 공기를 품은 공간이 자연스럽게 생겨나 뛰어난 탄성과 경량성을 발휘한다. 또, 다양한 컬러의 미립분자 구조물이 유니크한 디자인 포인트로도 작용한다.
‘ORT 플립플랍’은 인젝션 파일론 공법을 적용해 탁월한 쿠셔닝과 물에 가라앉지 않는 가벼움이 특징이다. 프로스펙스의 노하우를 담은 경도 조절과 인체 공학적 설계로 많이 걷게 되는 휴가지에서 발 피로도를 최소화해준다. 색상은 화이트, 스카이블루, 블랙이며 가격은 49,000이다.
‘오리지널 서프 워터 반바지’는 나일론 우븐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앞, 뒤 포켓으로 수납성을 강화했고 뒷주머니에는 물 빠짐 기능을 더해 물놀이 때 입기 좋다. 컬러는 네이비와 라임 2가지며, 가격은 69,000원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이번 휴가지 패션으로 번거롭게 여러 벌의 옷이나 신발을 챙길 필요 없이 수륙양용으로 활용 가능한 핫썸머 컬렉션을 추천 드린다”라고 말했다.
◆타임리스 아이템을 제안하는 편집숍, 토패스샵 오픈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멀티플렉스 개념의 오프라인 편집숍, 토패스샵(TOWPATH SHOP)이 문을 열었다.
패션 브랜드 오어(ORE)와 네이비카운티(NAVY COUNTY),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자체 PB 브랜드 토패스(TOWPATH)로 구성된 토패스샵은
‘타임리스 & 컴피(Timeless & Comfy)’를 주제로 편안하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타임리스 아이템을 제안한다.
공들여 꾸미지 않아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패션 브랜드 오어(ORE)는 간결한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로 동시대 여성들이 원하는 것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이다.
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과 편안함은 물론 특유의 우아함으로 이미 탄탄한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브랜드다. 완벽한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한 자켓과 미니멀한 드레스,
니트와 데님, 가방 등 고급스러운 캐주얼 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네이비카운티(NAVY COUNTY)는 빈티지 무드를 세련되고 편안하게 풀어내는 캐주얼 브랜드다.
티셔츠와 스웨셔츠, 가볍게 걸치기 좋은 아우터와 백팩, 미니백 등 실용적이고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추구한다.
오직 오프라인 샵에서만 만날 수 있는 브랜드 토패스(TOWPATH)는 심플한 실루엣과 디테일을 최소화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트렌드나 시즌에 구애 받지 않게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웨어다.
의류와 가방, 신발 등은 시즌이 아닌 출시된 순서로 넘버링 된다. 토패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한 세련된 무드의 토패스 향수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