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여름 시즌을 맞아 치킨, 버거와 색다른 궁합을 자랑하는 음료 ‘블루레모네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블루레모네이드는 청량하고 시원하게 무더위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야심차게 선보인 음료다. 레몬의 상큼한 맛과 청량한 푸른 빛깔이 전하는 산뜻한 느낌으로, 치킨이나 버거와 함께 즐길 때 탄산음료나 맥주와는 또 다른 궁합과 매력을 자랑한다.
특히 트위스터는 피클머스터드와 사우전아일랜드, 페퍼마요네즈 총 3가지 소스와 양상추, 생양파 등 신선한 야채와 함께 더욱 풍성한 맛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돼, 블루레모네이드와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KFC 관계자는 “장마와 태풍으로 습하고 더운 여름, 가까운 KFC 매장에서 시원한 블루레모네이드와 더욱 풍성한 맛으로 돌아온 트위스터를 즐기면서 무더위를 날리고 지친 입맛도 돋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마, 브랜드 풋살장 ‘푸마타운 수원‘ 오픈
AK PLAZA 수원점 7층에 위치한 ‘푸마타운 수원’은 푸마가 서울 이외의 지역에 최초로 만든 브랜드 풋살장으로 푸마만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뉴얼 되었다.
푸마의 최신 축구화 실물을 직접보고 착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과 네이마르 주니어 선수를 필두로 한 푸마 앰버서더들을 만날 수 있는 포토월존, 경기장 내 A보드와 진입로 바닥, 출입문 등 시설 전반을 브랜딩하여 푸마 축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푸마타운 수원’은 K리그 후원 구단 수원삼성 연고지인 수원의 축구팬들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수원 지역 축구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푸마는 수원삼성 구단과 연계하여 지역민들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및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수원삼성 선수단 및 유소년 지도자가 참여하는 ‘블루시스 여자 풋살 클리닉’과 '유소년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지난 6월 같은 공간에서 개최된 '2022 수원삼성 블루시스컵’과 같은 다양한 아마추어 풋살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푸마타운 수원은 수원 지역 축구팬들에게 푸마 축구와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객들과의 연대감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국내 축구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지역에 푸마 축구의 영향력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마는 '푸마타운 수원'의 전용 웹사이트를 7월 중 오픈하여 소셜매치, 아카데미, 대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런칭 할 계획이다. 구장 시설 및 이용 시간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푸마타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브레인즈컴퍼니, 인천공항공사에 통합로그관리 시스템 구축
지능형 IT 인프라 통합관리 전문기업 브레인즈컴퍼니는 인천공항공사에 Zenius LogManager(제니우스 로그매니저) v2.0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구축을 통해 인천공항공사에 26종의 컴포넌트를 사용한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복합 이벤트 처리(CEP), 검색 및 이벤트 통계 분석 기능과 보고서 내보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천공항공사는 2020년에 로그매니저 v1.0을 처음 설치한 바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로그 수집 및 연관분석을 통해 관리 효율을 증대하고, 더욱 강력한 보안대응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최근 IT 인프라 및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됨에 따라 로그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종류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저장만 하고 관리되지 않은 로그는 IT 시스템의 문제 발생 시 그 원인을 찾아내기 어렵고, 주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위험도 커진다.
관리된 로그 데이터는 장애 발생 시 그 원인을 파악하고 빠른 대처를 하는데 필요한 근거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안 체계를 마련하는 데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에 따라 수집된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판단해 IT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해야 하는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대용량 통합 로그관리 솔루션은 이제 IT 운영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잡았다.
제니우스 로그매니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이기종의 다양한 장비에서 발생되는 대용량 로그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해 로그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제품은 162만 EPS(Event Per Second)의 인덱싱과 1TB에 0.02초 이내 검색으로 실시간 로그 수집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로그에 대한 위/변조 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HTML5 기반 반응형 웹 환경 지원, 26종의 차트 및 컴포넌트 등 사용자 중심의 대시보드 를 제공한다. 또, 제니우스 로그매니저는 SQL(Structured Query Language)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이용해 이상 탐지가 가능하고, 서버 증설 시 서비스 중단없이 병렬확장 할 수 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올 상반기 머신러닝 모델을 워크플로우를 이용해 No Code 또는 Low Code 방식으로 데이터의 수집∙전처리∙변환∙분리와 알고리즘 설정 등을 통해 모델을 학습하는 기능을 개발했다. 관리 기능으로는 모델 및 알고리즘 관리 기능, 데이터 연동 및 변환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