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에이펙스(Apex) 키보드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에이펙스 프로 미니 (Apex Pro Mini) 유선, 무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기존 에이펙스 프로 키보드 대비 60% 작아진 폼팩터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옴니포인트 2.0(Omni Point 2.0)이 적용된 제품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잡은 제품이다.
스틸시리즈만의 특허 받은 옴니포인트2.0 (Omni Point 2.0)은 표준 기계식 스위치보다11배 빠른 반응속도와 10배 빠른 동작인식(actuation)이 가능하며 내구성은 2배 더 우수하다.
스틸시리즈는 지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위치와 개인이 원하는 감도 수준에 맞게 조정이 가능한 키보드 에이펙스 프로(Apex Pro) 를 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다양한 유형의 게임은 물론, 업무 및 기타 다른 목적으로 사용 시에도 원하는 감도 수준에 맞게 조정할 수 있게 됐다. 스틸시리즈의 옴니포인트(Omni Point)스위치는 낮고 긴 입력터치와 민감하고 가벼운 터치 사이에서 게이머가 원하는 입력속도로 조정 가능하다. 이는 최초의 기계식 스위치가 만들어진 이래 게이밍 키보드에 있어 가장 혁신적인 도약으로 간주된다.
본 제품은 업그레이드 된 옴니포인트2.0 (Omni Point 2.0)스위치가 적용됐다. 0.2mm 와 3.8mm 사이에서 작동하여 반응 속도 및 동작 인식 시간이 더욱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더욱 세밀한 조정도 가능하다. 입력 지점을 0.2mm로 맞출 경우 응답속도는 0.54 ms 로, 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키스트로크이다. 또한, 옴니포인트2.0 (Omni Point 2.0) 의 도입으로 듀얼 액션(Dual Action) 키프레스 기능도 제공하게 되어, 사용자들은 하나의 키로 두 가지 동작을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걷기와 달리기 혹은 수류탄을 꺼내고 던지는 액션을 결합하여 한 번의 키로 눌러 실행 가능하다.
'에이펙스 프로 미니'는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에이펙스(Apex) 키보드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본 제품은 60% 작아진 폼팩터로 디자인적으로 우수할 뿐 아니라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더 크게 확보할 수 있어 데스크 공간 활용에도 용이하다. 또한 혁신적인 조합키(modifier key) 덕분에 작은 미니 폼 팩터에서도 전체 키보드 기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e스포츠 토너먼트, 게임 랜(LAN) 파티를 비롯해 대학생들이 이동하면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도 좋다.
◆에브리봇, 신제품 ‘Q5’ 출시…하반기 매출 확대 본격화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대표 정우철, 270660)이 신제품 ‘Q5’ 로봇청소기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및 매출 확대 본격화 소식을 11일 밝혔다.
출시된 신제품 Q5는 고도화된 자율주행 및 로봇청소기 기술이 융합된 제품이다. 물걸레 청소 기능을 극대화했으며 탁월한 진공 흡입력과 저소음 기술을 보유한 올인원 로봇청소기 제품이다. 먼지 비움 기능과 자동 필터 청소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 라인업 대비 신제품 ‘Q5’는 고가로 출시됐다. 이를 기반으로 에브리봇은 중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폭넓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제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출시된 신제품은 에브리봇의 AI융합기술연구소 설립 후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AI융합기술연구소는 2021년 에브리봇이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와 AIoT 융합 플랫폼 기술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설립한 곳이다. 에브리봇은 연구소에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향후 출시되는 신제품에도 적용하여 지능형 서비스 로봇 기술 고도화를 이룰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Q5’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 확대 및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라며, “향후 에브리봇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연구소에서 개발한 자율주행, AI기술을 로봇 분야에 접목시켜 다양한 분야에 진출이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에브리봇은 2021년에는 매출액 511억원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 올해 1분기에만 매출액 127억원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아디다스, 프리미엄 제품 독점 판매 앱 컨펌드(CONFIRMED) 한국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을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컨펌드(CONFIRMED)’를 오는 7월 13일(수), 한국에서 런칭한다.
아디다스는 컨펌드 앱을 통해 소비자가 제품 드롭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인기가 높고 한정판으로 소장가치가 높은 운동화를 열광적으로 수집하는 스니커헤즈와 Gen- Z세대를 대상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아디다스는 브랜드의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엄선하여 컨펌드 앱에서 독점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앱 사용자들은 인기 드롭 중 하나인 이지(YEEZY), 션 우더스푼(Sean Wotherspoon),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크레이그 그린(Craig Green), 웨일스 보너(Wales Bonner) 협업 라인을 비롯, Y-3 컬렉션 등 수많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컨펌드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컨펌드 앱의 한국 런칭을 기념하여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며 품절이 예상되는 다양한 인기 제품을 독점 드롭할 뿐만 아니라, 골든 티켓 래플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한 달 동안 컨펌드 앱에서 진행하는 모든 래플(응모 추첨 판매)의 당첨을 보장하는 골든 티켓을 수여하는 이벤트로, 높은 인기로 구매가 어려운 아디다스의 주요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행운의 찬스다. 컨펌드 앱을 통해서만 진행되며, 앱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아디다스는 해당 앱에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소비자에게 디지털 상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컨펌드 앱을 통해 그 동안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크리에이터의 독점 인터뷰에서부터 비하인드 스토리 등 아디다스만의 아카이브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타렉 나즐로이(Tareq Nazlawy) 아디다스 디지털 전략 이사는 “컨펌드 앱은 이미 출시된 국가에서 기대 이상의 다운로드를 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고, 특히 고무적인 것은 인앱 제품 드롭과 익스클루시브 에디토리얼 콘텐츠에 대한 커뮤니티의 열광적인 반응이었다. 유명한 콜라보레이션 제품, 기술 그리고 캠페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기 원하는 브랜드의 많은 팬들의 높은 수준의 참여를 확인할 수 있었다” 라며 “한국에서도 곧 출시되는 컨펌드 앱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아디다스 브랜드와 관련한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