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TOPCIT 정기평가’시상식에서 이현준 학생의 특별상 수상 모습.(왼쪽부터 이현준 학생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김종석 본부장).(사진제공=부산교육청)
이미지 확대보기이 군은 지난 5월 21일 치러진 ‘제17회 TOPCIT 정기평가’에서 523점(1,000점 만점)을 획득해 전국 고등부 1위를 차지했다.
TOPCIT(SW역량지수: 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시험으로 SW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 군은 1학년 때부터 자료구조, 알고리즘, 운영체제, 컴퓨터구조 등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을 익히고 SW분야의 현업 전문가와 멘토링 활동 등을 하며 소프트웨어개발 역량을 향상해 왔다.
이현준 학생은 “이번 시험을 준비하면서 SW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공부할 수 있었고, 기술 역량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학교에서 진행되는 교과수업과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 덕분에 이번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은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다양한 영역에서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고, SW산업 현장에서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능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 학교 1학년 박우빈, 이창보, 김민준 학생이 지난 6월 2일 열린‘2022 고졸인재 채용 엑스포 : 직업계고 V-LOG공모전(한국경제신문 주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