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초복 메뉴에 어울리는 디저트 선정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인 초복(7월 16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초복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바로 삼계탕! 그러나, 최근에는 초복을 맞아 삼계탕뿐만 아니라 치킨을 즐기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복날 삼계탕이나 치킨을 먹고 난 후, 디저트로 어울리는 아이스크림은 어떤 것일까? 배스킨라빈스의 상품팀이 초복 메뉴에 어울리는 디저트를 선정했다.
치킨 등 기름진 음식으로 원기를 충전하는 초복에는 유지방 함량이 적어 가볍고 시원한 샤베트류가 제격이다. 특히, 남녀노소 선호하는 후라이드 치킨을 먹은 후에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올 여름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된 ‘애플민트’ 플레이버를 추천한다. ‘애플민트’는 청사과 샤베트와 민트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깔끔하고 청량한 맛으로, 치킨의 느끼함을 싹 잡아준다.
배스킨라빈스의 대표적인 여름 플레이버로 꼽히는 ‘레인보우 샤베트’는 매콤한 양념 치킨과 궁합이 좋다. 파인애플, 라즈베리, 오렌지 세 가지의 상큼한 과일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고, 맵고 기름진 음식으로 더부룩해진 속을 사각사각 씹히는 샤베트의 시원한 식감으로 해소시켜준다. 또, 열대과일 특유의 상큼달콤함으로 양념 치킨의 매콤함을 완화시키는 데 탁월하다.
짭짤한 간장 치킨과 비슷한 색의 아이스크림이 있다? 디저트 세계에서는 흔하지 않은 이색 컬러인 검은색을 사용한 ‘블랙 소르베’다. 유사한 색깔만큼 맛도 조화롭다. ‘블랙 소르베’ 역시 작년 여름의 인기 이어 올해 재출시된 플레이버로, 레몬 라임의 상큼달콤한 맛으로 간장 치킨과 즐기면 깔끔한 ‘단짠’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삼계탕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운 경우에도 역시 ‘블랙 소르베’를 추천한다. ‘소르베(Sorbet)’는 얼린 과일로 만든 디저트의 일종으로 유제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산뜻하면서 깔끔한 뒷맛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무거운 메뉴 섭취 후, 상큼하고 깔끔한 레몬 라임 맛의 아이스크림을 더해 가볍고 시원하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 플레이버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알로하 썸머 패밀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쿨썸머 플레이버 1종 이상 포함해 패밀리(24,000원) 사이즈를 구매할 경우, 5,500원 혜택을 적용해 18,500원에 판매한다. ‘쿨썸머 플레이버 6종’은 △애플민트 △블랙소르베 △레인보우 샤베트 △마우나로아 △메롱멜론 △알폰소 망고이다.
복날에 치킨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7~8월 복날 ‘치킨대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굽네치킨, BBQ, KFC 총 3개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함께하며, 자세한 내용은 판매 채널인 해피마켓과 티몬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알리는 초복에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으로 유지방 함량이 적어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샤베트’나 ‘소르베’ 제품군을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상황, 계절 등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자스톰, 신메뉴 ‘텍사스 풀드포크’ 출시
㈜EMC F&B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피자스톰’(PIZZA STORM)이 이달 7월 13일, 여름 신메뉴 ‘텍사스 풀드포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자스톰의 여름 신메뉴 ‘텍사스 풀드포크’는 미국 텍사스식 풀드포크를 응용하여 개발한 메뉴로 풀드포크와 매콤 할라피뇨, 짭짤한 체다치즈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조화를 이룬다. 훈연한 돼지고기의 풍부한 육향과 매콤짭짤한 토핑이 올여름, 남녀노소 많은 고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더구나 신메뉴 ‘텍사스 풀드포크’의 포인트는 최근 식문화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맵단짠(맵고,달고,짠)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의 다양한 입맛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피자스톰은 XL사이즈 도우에 엣지까지 꽉 찬 폭풍토핑, 특제 토마토소스를 사용하여 풍성하고 자극적인 미국식 피자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밖에, ㈜EMC F&B(이엠씨에프앤비)의 두 번째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명작파스타’(Pastapiece)도 ‘베이컨 로제파스타’, ‘쉬림프 로제파스타’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양식 배달 시장에 큰 호응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EMC F&B(피자스톰, 명작파스타) 관계자는 “피자스톰은 이미 피자 배달 시장에 뛰어난 맛과 비주얼을 바탕으로 많은 고객께 만족을 선사한 만큼, 올여름 신메뉴 ‘텍사스 풀드포크’ 또한 피자스톰만의 차별화된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고객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예정이며, 샵인샵 브랜드 명작파스타의 로제 신메뉴 2종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피자 브랜드 ‘피자스톰’은 XL사이즈 도우에 엣지까지 꽉 찬 폭풍토핑, 특제 토마토소스를 사용하여 풍성하고 자극적인 미국식 피자의 매력을 어필, 1호점 출점 후 1년 반 만에 50호점을 돌파하며 주목받는 차세대 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MMORPG 기대작 ‘노아의 심장’ 7월 21일 정식 출시
아카소어게임즈(ACS GAMES CO.,LTD, 대표 이청)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출시일을 7월 21일로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노아의 심장’은 기존 MMORPG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스팀펑크 스타일 장르로, 낯선 행성에서 기묘한 모험을 즐길 수 있으며 행성의 공간감을 더욱 생생하게 나타내기 위해 쿼터 뷰를 적용했다.
아울러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리얼한 그래픽과 ‘스피릿’의 연계를 통한 전략 전투는 게임을 즐길수록 몰입감을 더해 RPG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둘 이상의 ‘스피릿’이 궁극기 사용 시 발동하는 ‘연계 상태’가 끝나면 연계 중인 ‘스피릿’의 직업에 따라 다른 효과가 발동하여 이를 조합하고 응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압권이다.
또한 여행의 묘미를 더하기 위해 노아 행성에서 낯선 이들을 만나 ‘만남 퀘스트’를 해결하면 요리 레시피, 가구 제작 방법, 각종 칭호와 숨겨진 보물상자의 정보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정해진 시간대와 날씨에서만 수행 가능한 ‘만남 퀘스트’가 있어 행성을 자유롭게 누비며 임무를 수행하고 숨겨진 보상을 획득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 집을 마련해 가구를 배치하는 등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으며, 보물상자를 탐색하거나 던전 및 비경에서 ‘블랙 스톤’을 찾아 복구하는 등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