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주식회사 다른)가 기존 떡볶이 식재료에 디저트류를 전 매장 순차 도입한다고 18일 전했다.
두끼는 원두커피와 함께 2종의 아이스크림(▲바닐라 ▲초콜릿)을 디저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여기에 볶음밥의 풍미와 식감을 더해줄 2종의 볶음밥 토핑(▲햄 ▲불고기)도 추가한다.
새로운 식재료 도입과 함께 두끼는 SNS를 통해 MZ세대 취향 저격 레시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MZ세대의 재미와 이색적인 경험을 위해 아이스크림떡볶이, 불고기크림떡볶이 레시피와 DIY 아포가토, 참기름아이스크림, 옥수수콘아이스크림 등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을 디저트 레시피도 SNS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두끼 관계자는 “이번 디저트도입으로 떡볶이에서 볶음밥, 디저트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 경험을 확장하게 됐다”라며 “맛을 넘어 재미있고 독창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밀가루, 식용유 등 필수 식재료의 급격한 가격 상승으로 인해 두끼는 가맹점 부담 최소화를 위해 디저트류를 도입하며 가격을 일부 변동한다. 자세한 내용은 두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넷플릭스 오픈하우스에서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시연 진행
원스톱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 대표 김동언)이 지난 11일부터 나흘간 열린 넷플릭스의 버추얼 프로덕션 오픈하우스(Netflix Virtual Production Open House In Korea)’ 행사에 참여해 버추얼 프로덕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콘텐츠 제작 기술 시연을 진행했다.
지난 해 일본에 이어 아시아 지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업계 실무진들을 초대해 넷플릭스 시리즈에서 실사용된 가상 제작 기술 일부를 공개하는 자리로,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웨스트월드, 에픽게임즈, ARRI 코리아 등 VFX(시각특수효과) 및 관련 전문 기업들이 협력사로 참가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행사 기간 동안 웨스트월드, 자회사 브이에이 모팩(VA Mofac)과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시연에 나섰다. 현장 로케이션이나 세트를 가상 환경에서 미리 시각화해볼 수 있는 ‘버추얼 스카우팅(Virtual Scouting)’ 기술과 실시간 렌더 엔진(Render Engine)을 이용한 버추얼 카메라를 통해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 프리비즈(previsualization) 단계를 직접 구현했다.
이와 함께, 리얼타임 엔진과 카메라 트래킹(camera tracking) 기술을 조합한 3D-인카메라 VFX(ICVFX)를 통해 LED 월에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버추얼 프로덕션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도를 제고했다.
또한, 해당 행사는 브이에이코퍼레이션 CCO(Chief Creative Officer)이자 영화 <1987>, <암살>로 유명한 김우형 촬영 감독이 전반적인 프로그램 총괄을 맡았다.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업계 관계자와 일일이 소통하며 버추얼 프로덕션의 특장점과 효율성을 설명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김동언 대표는 “버추얼 프로덕션은 앞으로 국내 영화영상 제작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해 주는 중요한 기술력”이라며, “국내 버추얼 프로덕션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 넷플릭스와 함께 K-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바더닷컴, 리뉴얼 1주년 맞았다
바바더닷컴(대표 문인식)이 리뉴얼 오픈 이후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리뉴얼 1주년 기념 ‘바바더닷컴 A TO Z’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바더닷컴은 업계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토탈 케어 플랫폼으로서 코로나19 및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작년 7월 프리미엄 서비스 ‘프리미엄 토탈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 ‘프리미엄 토탈 케어 서비스’는 AI가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개인별 맞춤 혜택까지 제공하는 등 고객의 취향과 편의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서비스다. 지난 10월에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및 상품 추천 등의 기능이 탑재된 인공지능(AI) 기반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해 온라인 쇼핑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또한 바바더닷컴은 바바더닷컴 APP에 최적화된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ON)’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작년 12월에 전문 라이브쇼퍼를 영입한데 이어, 올해 4월에는 ‘바바온(ON)’의 카테고리를 기존 패션에서부터 뷰티•라이프 분야까지 확장해 소비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킨 바 있다.
그 결과, ▲성별 ▲연령 ▲원하는 제품군 및 스타일 등을 설정하면 고객의 취향에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하는 AI맞춤 솔루션 ‘케어프렌드’ 이용자수는 누적 4만명을 기록했다. 그리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바바더닷컴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ON)’은 누적 조회수 258만뷰를 달성했다.
또한 바바더닷컴은 리뉴얼 이후 새로운 프리미엄 서비스들이 가세해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신규 회원 365% 향상, 바바더닷컴 APP 다운로드 수 410% 증가,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163% 증가 등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내 프리미엄 토탈 케어 플랫폼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바바더닷컴은 리뉴얼 1주년 기념 및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7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바바더닷컴 A TO Z’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로에베 게이트 미니 백 민트 ▲LG 프라엘 에센셜 부스터 등 래플 이벤트와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추첨 증정 이벤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