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작소, ‘핸드워시 백 인 박스’ 출시…CJ온스타일에 선론칭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베스트 상품 핸드워시를 친환경 패키지로 새롭게 담아 낸 ‘핸드워시 백 인 박스(Bag in Box)’를 출시한다.
생활공작소는 누적 판매량 900만개를 돌파한 핸드워시를 백 인 박스 포장으로 신규 출시하며 플라스틱 배출량을 대폭 절감했다. 제품은 3L의 핸드워시 용액을 동봉된 500ml 공용 용기에 덜어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는 핸드워시 250ml 본품 12개와 같은 용량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대비 90% 이상 줄인 셈이다. 공용 용기 또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 PET로 제작됐다.
제품은 단단한 종이 박스에 담겨 있어 휴대가 용이하며 화이트 톤으로 디자인 해 집안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순한 성분과 부드러운 거품, 기분 좋은 파우더 향의 핸드워시로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항균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생활공작소의 핸드워시 백 인 박스는 CJ온스타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단독 선론칭한다. 선론칭을 기념해 핸드워시 솝타입 520ml 제품을 증정하는 사은 이벤트도 익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25일(월) 오전 11시 CJ온스타일 라이브쇼에서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주방세제, 제습제 등 생활공작소의 인기 제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진행된다.
◆닥터올가 ‘비건 시카 끝장 썬스크린’, 2022 클린 뷰티 어워즈 수상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 ‘닥터올가(Dr.Orga)’의 ‘비건 시카 끝장 썬스크린’이 캐나다 서트클린(CertCLEAN)에서 주최하는 어워즈 ‘2022 클린 뷰티 어워즈’에서 3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클린 뷰티 어워즈’는 북미 지역의 화장품 인증기관 서트클린(CertCLEAN)에서 주관해 유해 화학 성분이 없음을 서트클린 인증을 통해 1차적 검증을 마친 제품을 대상으로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닥터올가는 작년 ‘100 선크림’이 2위 수상에 이어 올해 ‘비건 시카 끝장 썬스크린’이 3위 수상을, ‘태초 에센스 인 로션’이 파이널 리스트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3위에 선정된 ‘비건 시카 끝장 썬스크린’은 선세럼 제형으로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는 자연 유래 74% 유기자차 선크림으로 병풀추출물이 55% 함유되어 자외선 차단 기능 외에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 아데노신 및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주름 개선과 미백 케어 기능까지 겸비했으며 pH6.0의 약산성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파이널 리스트에 오른 ‘태초 에센스 인 로션’은 에센스와 로션을 동시에 담은 제품으로 알로에베라 베이스에 조류 추출물 AFA블루그린알지 성분이 피부에 영양감을 선사한다. 특히 히알루론산 및 세라마이드 성분이 무너진 피부 장벽 관리에 도움을 주고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아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두 제품 모두 캐나다 서트클린 인증뿐 아니라 PETA & VEGAN 제품으로 원재료부터 제조 과정까지 동물성 원료 및 동물 실험을 배제했다.
2022 클린 뷰티 어워즈에서 다시 한 번 제품력을 입증받은 ‘비건 시카 끝장 썬스크린’ 및 ‘태초 에센스 인 로션’은 닥터올가 공식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세라젬, ‘풀꽃’ 나태주 시인과 문화 콘텐츠 개발 협력
세라젬은 세라제머 서울타운에서 나태주풀꽃문학관과 문화 프로그램·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나태주 시인은 1971년 ‘대숲 아래서’로 등단했으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대표작으로는 ‘풀꽃’, ‘행복’, ‘사랑에 답함’ 등이 있다. 2014년 10월 충남 공주에 개관한 나태주풀꽃문학관은 관람객들이 문학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나태주 시인이 직접 강의를 하고 담소도 나누는 등 소통의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세라젬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나태주풀꽃문학관과 나태주 시인의 시문학을 활용해 문화 콘텐츠 개발과 다각화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며 콘텐츠 총괄 기획은 ‘모노반 콘텐츠 디자인 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양 기관이 개발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는 공주시, 지역 커뮤니티 시설 등에 활용돼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웰카페 등 세라젬 브랜드 체험 공간과 브랜드 매거진, SNS채널 등에도 폭넓게 쓰일 예정이다.
세라젬은 추후 나태주풀꽃문학관 내에 파우제 M2 등 헬스케어 가전을 설치하고 시문학의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션된 공감각적인 경험 서비스를 구성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오랜 기간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왔던 나태주 시인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나태주풀꽃문학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을 소재로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