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막바지 호캉스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의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올 여름휴가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신라스테이의 ‘다이브 인투 서머(Dive into summer)’패키지는 가족 친구 연인 등 함께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이용 고객에 한하여 신라스테이의 마스코트이자 시그니처 굿즈로 사랑받는 베어를 22년 여름 서머 리미티드로 제작한 ‘세일러 테이’를 제공한다"라며 "패키지는 응모만 하면 당첨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세일러 테이'와 호캉스를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촬영해 인증샷을 찍고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증샷을 프런트에 제시하면 COVA 커피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2인)△서머 리미티드 키링 베어 세일러 테이(1개)를 포함한 상품으로 신라스테이 전국 13곳에서 진행한다.
◆일상 속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 겨냥 '헬시 플레저' 마케팅 주목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올해 주요 소비 키워드로 부상한 '헬시 플레저'는 건강(Health)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문화를 뜻한다. 이 트렌드는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질 높은 휴식이나 스트레스 해소 같은 정신적 건강 관리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기업들도 외적인 부분은 물론 즐거운 멘탈 케어를 추구하는 현대인을 겨냥해 ‘헬시 플레저’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욕실 전문 브랜드 ‘이누스’는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일상 속 작은 쉼표 공간’ 콘셉트의 ‘이누스 바스케이션 라운지’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8월 31일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이색 힐링 공간’으로 입소문이 나며 현재 예약이 모두 마감되었다.
이곳은 욕실에서 누리는 휴양이라는 뜻의 바스케이션(Bath+Vacation)을 테마로, 가장 개인적 공간인 욕실에서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욕조로 만든 소파, 샤워 수전, 욕실 타일 등 공간 곳곳에서 욕실 가구와 소품을 비치해 실제 욕실에서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모빌리티 서비스 ‘타다’는 도심 풍경에 영상미를 더해 담아낸 영상 프로젝트 ‘무브로그’(MOVELOG)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무브로그는 타다에 탑승한 고객의 이동 시간이 편안하고 여유롭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든 일종의 힐링 영상 콘텐츠다.
출·퇴근길, 약속 장소 가는 길 등 일상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이동 시간’에 의미를 부여해 멍하니 보다 보면 마치 드라이브를 하는 듯 영상에 빠져든다.
바디프랜드는 독자적 기술력으로 구현된 ‘바디프랜드 오리지널 마사지’와 함께 떠나는 여행과 휴식을 제안한다. 이와 함께 오리지널 마사지에 대한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안마의자 설치 고객 대상 해외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제2회 ‘구글 포 코리아’ 참여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구글코리아 주최 ‘제2회 구글 포 코리아(Google for Korea)’에 참여, 글로벌 성공 전략 및 향후 계획을 17일 공유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구글 포 코리아’ 행사는 ‘가장 세계적인 대한민국을 만나다’를 주제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의 문화 및 혁신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는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 및 실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파트너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 함께했다"라며 "더핑크퐁컴퍼니 이승규 부사장 겸 공동창업자는 발표 연사로 참여, ‘전 세계 구독자 1억 명을 만난 아기상어’를 주제로 유튜브 진출 배경과 성공 노하우,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펼쳐나갈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사업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다. 특히, 올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되는 쾌거까지 이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