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랩컴퍼니, 청진옥 해장국 간편식 2종 출시
콘텐츠 커머스 전문기업 콘랩컴퍼니(대표 전병철)는 청진옥 해장국과 손잡고 ‘청진옥 해장국 간편식 2종’을 정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콘랩컴퍼니 관계자는 "청진옥 해장국은 1937년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에서 시작, 80년 이상 3대째 운영되는 해장국집으로 맑고 개운한 국물로 유명하다"라며 "청진옥 해장국 간편식은 콘랩컴퍼니의 지역 노포 리브랜딩 일환으로 기획된 것으로 ‘청진옥 한우 해장국’과 ‘청진옥 얼큰 한우 해장국’ 등 2종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청진옥 한우 해장국’은 100% 국내산 한우를 사용해 기존 청진옥 해장국의 맑고 깊은 국물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한우 고기, 선지, 깐양 등을 고루 넣고 우거지, 콩나물 등을 추가해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모두 잡은 점이 돋보인다.
콘랩컴퍼니 전병철 대표는 “트렌드 주기가 짧은 만큼 업계에서 오랜 시간 고객들과 소통해 온 노포 특유의 감성과 경쟁력, 문화 역사적 가치를 보유한 내력을 지키려는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콘랩컴퍼니는 중장년층에겐 향수를, 젊은 층에는 색다른 도전과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 퍼진 다양한 노포와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스 에어건 청소기, 일본 시장 진출
생활가전 제조 및 유통 전문 법인 주식회사 조아스(대표 김준현)는 31일 에어건과 흡입 기능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액션 차량용 청소기 JVC-2000이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고 밝혔다.
조아스 차량용 청소기는 지난 5월 27일 마쿠아케 펀딩 오픈 동시에 상위권에 진입하며 참가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일본 크라우드 펀딩 전문업체 주식회사 바인터네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한 달 동안 진행한 사전 판매 결과 목표 달성률 41,131%에 해당하는 총 4,113만1,560엔(한화 약 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오니츠카타이거 아트 갤러리 프로젝트 ‘타이거 갤러리(Tiger Gallery™)’ 설립
오니츠카타이거는패션과 스포츠, 전통과 혁신을 결합한 컨템포러리컬렉션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2022년 여름, 오니츠카타이거가 ‘타이거 갤러리(Tiger Gallery™)’를 공개한다. 이는 다양한 현대 미술가들을 지원하고 예술, 혁신, 그리고 스타일에 대한 담화의 시간을 만드는 아트 갤러리 프로젝트로, 세계 제일의 쇼핑 거리 중 하나인 런던 리젠트 스트리트에 위치한 오니츠카타이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된다.
아트 인텔리전스 글로벌(Art Intelligence Global, AIG)의 유키 테라세 (Yuki Terase)를 아티스트 큐레이터로 초빙하였으며, 재능있는 전 세계 현대 미술가들의 작품을 정기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오니츠카타이거는 전시 공간뿐 아니라 명성이 드높은 리젠트 스트리트에 매장 쇼윈도 디자인 등 여러 기회를 통해 참여 작가들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