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는 IT여성기업인협회와 함께 이달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시옷, 티맥스그룹 등 200여개의 IT관련 우수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잡코리아 내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 페이지를 방문하면 500여 건 이상의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다"라며 "올해는 참여기업 208개사, 채용공고 548건으로 지난해 참여기업 103개사, 채용공고 312건 대비 각각 102%, 76%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채용공고, 취업특강과 ▲인성 역량검사 ▲AI면접 모의고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을 마련해 IT여성 인재들의 취업 성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과 우수 IT기업들을 연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ICT/SW 분야 인력 성비의 불균형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 "공공건축물, 목재 이용 활성화로 탄소중립 앞당긴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은 1일 "공공건축물에 목재이용을 촉진함으로써 산림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기후위기 대응에 부응하는「공공건축물의 목재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이번 법안은 ▲공공건축물의 목재이용촉진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공공건축물의 목재이용 실태조사 ▲공공건축물목재이용촉진위원회 설치 ▲건축용 고도가공 목재제품에 대한 품질인증제 운영 및 생산지원 ▲국가․지자체 또는 공공기관 건축물에 사용되는 목재 조달계약 체결시 국산 목재 우선구매 ▲국산목재산업특화단지 조성 ▲목조건축진흥센터 설립 및 지원 등 공공건축물에 대한 목재이용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윤관석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기반한 미국의 한국산 전기차 세제지원 촉구 결의안(대안)」’ 본회의 제안설명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남동을,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본회의를 통과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기반한 미국의 한국산 전기차 세제지원 촉구 결의안(대안)」에 대해 제안설명 하였다.
이번에 본회의를 통과한 결의안은 미국의 한국산 전기차에 대한 동등한 세제지원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2022년 8월 30일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외교통일위원회에서 각각 의결됨에 따라, 2건 결의안의 내용을 통합 조정한 수정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