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 샴페인 애호가 기부금으로 '생명다양성' 지원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는 페리에 주에 팝업 스토어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모금한 500만 원을 생명다양성재단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페리에 주에는 지난 5월 서울 여의도동에 위치한 더 현대 서울에서 ‘아이엠 네이처(I am nature)‘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라며 "‘아이엠 네이처’ 팝업 스토어는 페리에 주에의 설립자이자 보타니스트였던 피에르 니콜라스 페리에(Pierre-Nicolas Perrier)의 창립 정신이자 브랜드 철학을 담은 공간으로,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며내 소비자들의 긍정적 호평을 받은 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팝업 스토어에서는 브랜드의 역사와 헤리티지를 소개하는 공간 외에도 생명다양성재단과 함께한 뜻깊은 캠페인도 진행됐다"라며 "SNS에 팝업 스토어 방문 인증샷과 함께 특정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면, 생명다양성재단에 1건 당 소정의 금액이 기부되는 내용으로 약 5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이 모였다"고 말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해당 기부금을 생명다양성재단에 전달하고 한국의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다양화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미구엘 파스칼(Miguel Pascual) 마케팅 전무와 생명다양성재단의 최재천 대표가 참석해, 자연과 사람 사이의 유기적인 관계와 생명다양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MBC, TBD WORLD, 트리노드, 서커스씨지아이, 신입∙경력 모집
자인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디자이너잡은 2022년 9월 2주 차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MBC, TBD WORLD(티비디월드 주식회사), 트리노드, 서커스씨지아이, (사)한국장애인문인복지후원회, 팜밀리1987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 MBC에서 브랜드디자이너 경력사원을 공개채용 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 학력 사항은 무관, 경력 사항은 유관 경력 3년 이상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 TBD WORLD(티비디월드 주식회사)에서 그래픽 디자이너 경력직을 채용한다. 학력 사항은 대학 2,3년제 이상, 경력 사항은 경력 3년 이상 지원 가능, 근무 형태는 정규직으로 진행된다.
■ 트리노드에서 UX/UI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 학력 사항은 무관, 경력 사항은 신입/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며 근무 지역은 부산이다.
■ 서커스씨지아이에서 광고 그래픽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고용 형태는 정규직, 학력 사항은 대학 2,3년제 이상, 경력 사항은 신입/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 (사)한국장애인문인복지후원회에서 디자이너 경력직을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 경력 사항은 경력 5년 이상, 학력 사항은 무관으로 지원 가능하다.
◆전재수 의원, 동물진료비 부가세 면세하는 ‘부가가치세법’ 발의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부산 북·강서구 갑,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은 7일 동물진료비의 부가가치세를 면세하는 「부가가치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전 의원의 개정안은 동물 진료용역의 면세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으로, 가축과 반려동물을 포함한 모든 동물진료에 부가세를 면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지난 20대 국회에서 동일한 법안을 발의하고 법안 통과를 위해 노력해왔으나, 상임위 계류로 법안이 임기만료 폐기되어 21대 국회에서 재발의하게 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