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그린워킹데이’ 진행
상상인그룹은 ‘세계 차 없는 날(Car Free Day)’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및 걷기를 독려하는 특별한 환경보호 이벤트 ‘그린워킹데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세계 차 없는 날’은 교통문제 해소와 환경보호를 위해 1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동차를 타지 말자는 상징적인 캠페인으로 매년 9월 22일에 진행되는 세계적인 행사다"라며 "생활 속 ESG 실천을 목표로 탄소 발자국 감소를 통한 환경 보호 동참과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전사 캠페인 ‘걷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그린워킹데이’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4회째 진행되고 있는 ‘걷기 프로젝트’는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건물 내 가까운 층 계단 활용’ ‘근거리 도보 출퇴근’ ‘원거리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생활 속 걷기를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기후위기 경각심이 나날이 늘어가는 상황에서 임직원들의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의미있는 결실을 맺기를 기원한다“며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나아가 ESG 경영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K㈜ C&C, 동반성장지수 8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SK㈜ C&C는 21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2021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총 215개 기업을 대상으로 작년 한 해 동반성장을 위해 기업이 펼친 경영활동 수준을 객관적으로 보여준다. 이 가운데 SK㈜ C&C를 포함해 38개 기업만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총 5개 등급으로 나뉜다.
◆대한산악연맹,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25일 개최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9월 25일(일), 경기 이천시 설봉공원 일원에서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 이천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이천시, 이천시체육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며 콜핑이 공식후원하고 온누리스토어 프리미엄 생수 태초수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연맹에서 150여개 팀 5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