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샵 ‘노스페이스 에디션 플리스 재킷’ 판매 外

기사입력:2022-09-22 10:25: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샵 ‘노스페이스 에디션 플리스 재킷’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9/25(일) 오전 10시에 쇼핑과 기부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프로젝트의 ‘컴피 플리스 재킷’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기 위해 만든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며 "판매채널의 다양화를 위해 20년부터 GS샵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방송하는 컴피 플리스 자켓은 가을에는 아우터, 겨울에는 이너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표 상품이다"라며 "후드 집업 스타일에 보아털 소재로 만든 양면 플리스를 사용하여 따뜻하고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고 밝혔다.

올해로 7년째인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지금까지 월드비전과 함께 탄자니아 등 4개국에 식수대 20여 개소를 설치해 주민 6만 4천여명에게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는 케냐 주민들에게 식수를 공급한다는 목표로 사업을 진행중이다.

◆마이프랜차이즈, 이달의 브랜드 ‘굽네치킨’, ‘금별맥주’, ‘쭈꾸미도사’ 선정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중인 마이프랜차이즈(대표 김준용)는 매월 발간하는 ‘월간 프랜차이즈 동향 2022년 9월호’에서 이달의 브랜드로 ‘굽네치킨’, ‘금별맥주’, ‘쭈꾸미도사’ 선정했다고 밝혔다.

마이프랜차이즈의 데이터 전문가 조직인 마이프차Lab에서는 작년 11월부터 매월 ‘월간 프랜차이즈 동향’을 발간하고 있다. 월간 프랜차이즈 동향은 ▲프랜차이즈 이슈 ▲정보공개서 등록 현황 ▲신규 브랜드 통계 ▲업종별 통계 ▲월간 마이프차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월간 마이프차’의 ‘이달의 브랜드’ 코너에서는 1만개 이상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가맹점 증가율과 폐점률, 월평균 매출액 등과 전문가의 평가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매월 3개 브랜드를 선정해 소개한다.

◆온누리스토어, 아기욕조 클리너 선택법 소개

온누리스토어(대표이사 박효수)가 필수 육아용품인 아기욕조의 위생을 챙기기 위한 클리너 선택법을 제안한다.

먼저 클리너를 고르기 위해서는 구매자가 제품 성분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다. 생활화학제품은 국내법상 전성분 공개 의무가 없어 자발적인 확인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미국 환경단체 EWG(Environment Working Group)에서 가장 낮은 유해성을 보증하는 ‘그린(Green)’ 등급 제품인지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비건 인증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알러지프리(Allergy Free)’ 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좋다. 아기 피부는 성인 피부보다 얇아 환경 변화에 더 민감하고, 작은 자극에도 알러지 반응이 쉽게 생기기 때문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433,000 ▲205,000
비트코인캐시 460,300 ▲2,400
비트코인골드 31,760 ▲140
이더리움 3,459,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25,760 ▲160
리플 796 ▼2
이오스 703 ▲3
퀀텀 3,377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428,000 ▲188,000
이더리움 3,460,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25,740 ▲120
메탈 1,500 ▲40
리스크 1,265 ▲13
리플 796 ▼1
에이다 478 ▲1
스팀 26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404,000 ▲149,000
비트코인캐시 460,100 ▲2,300
비트코인골드 31,690 ▲290
이더리움 3,460,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25,730 ▲140
리플 796 ▼1
퀀텀 3,374 0
이오타 192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