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 글로벌 AMA LIVE 개최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가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프로젝트의 이해를 높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바 공식 라이브(HAVAH AMA LIVE)’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하바 프로젝트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형태의 실시간 방송이다.
하바 관계자는 "지난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AMA 프리뷰 영상을 선 공개해 프로젝트의 비전과 인터체인 기술, 경제시스템 소개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라며 "특히 공식 유튜브에 해외 시청자 댓글이 80%이상 달리며 하바 프로젝트가 글로벌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AMA LIVE에서는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층 더 심도깊은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하여 커뮤니티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또 "하바 프로젝트에 관심이 높은 글로벌 커뮤니티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영어 동시 통역을 진행한다"라며 "글로벌 시청자들도 방송 중 실시간으로 질의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AMA LIVE를 진행하는 동안 실시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청자들에게 특별 코드를 공개하고 하바 디스코드에 채팅으로 코드를 입력하면 추후 당첨자를 선정해 하바 코인(HVH)을 지급한다.
이번 AMA LIVE에는 임영광 하바 프로젝트 리드, 이창주 하바 글로벌 리드, 곽창원 하바 테크 리드가 직접 참여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메타파이, 실물연계형 기부 NFT ‘독도수호’ 드롭 진행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자체 개발한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 이하 ‘메타파이’)를 통해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원용석, 이하 ‘(사)독도사랑운동본부')와 함께 독도 수호를 위한 실물 연계 기부 NFT 드롭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독도 수호 NFT 메타드롭’은 메타파이와 (사)독도사랑운동본부가 지난 9월 26일 출범한 독한 프로젝트 2022(독도는 한국땅 프로젝트 2022) 중 하나로 독도랜드 NFT 공모전, 독도의 날 기념 자선골프대회 티켓 NFT에 이어 진행하는 세 번째 프로젝트다.
1차 독도 수호 NFT는 ‘Dokdo Safeguards 독도 NFT’다. 구매 시 대한민국 아름다운 영토인 ‘독도(Dokdo)’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했다.
2차 독도 수호 NFT는 ‘Dokdo Safeguards 강치 NFT’다. 강치(GangChi)는 독도 주변에 서식하던 바다 사자과에 속하는 동물로 현재 멸종동물로 지정되었다. NFT내 포함된 강치 이미지는 강치가 복원되어 고향인 독도를 다시 지켜 달라는 염원을 담아낸 (사)독도사랑운동본부의 공식 로고 이기도 하다.
◆지니언스, EDR 제품 최초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사이버 보안 기업 지니언스(263860, 대표 이동범)가 국내외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제품 중 최초로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제도를 통과해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EDR을 개발, 국내 최다 고객을 확보하며 EDR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지니언스는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한 최초의 제품이라는 타이틀을 다시 한번 기록했다. 경쟁 제품 보다 한층 더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