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학회 ‘BEST PR PRACTICES’ 개최
한국PR학회(회장 조수영)에서 주최하고 한국PR기업협회(회장 김기훈)가 후원하는 기획세미나가 지난 9월 30일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오비스홀에서 ‘BEST PR PRACTICES’ 주제로 개최되었다.
조수영 한국PR학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세미나는 실제적으로 진행되는 진보적인 PR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하였으며, 본 세미나를 통해 직접적인 PR분야의 캠페인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 PR커뮤니케이션의 전략 활성화 방안 및 지향하고자 하는 교육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는 가치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하였음”으로 본 기획 세미나의 취지를 밝혔다.
한국PR학회 관계자는 "본 세미나는 총 4개의 세션으로 구분하여 진행하였으며, 세션1은 ‘BEST Government PR Practices’, 세션2는 ‘BEST Crisis Communication Practices’, 세션3은 ‘BEST Corporate PR Practices’, 세션4는 ‘미래PR전략과 교육, 연구방향’을 세부주제로 진행되었다"라고 설명했다.
김혜영 연구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본 세미나는 여문구 실장(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김형국 상무(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노영우 연구소장(피알원), 변용환 시니어 컨설턴트(코콤포터노벨리), 박광남 부장(KPR), 주형욱 리더(포스코), 박인호 이사(에스코토스컨설팅)가 발제자로 참여하여 PR커뮤니케이션 사례에 대해 발표하였다. 또한 김장열 교수(콜로라도주립대), 김동성교수(한양대), 김성수 교수(국민대), 조윤용 교수(경기대), 김기훈 대표(코콤포터노벨리), 최홍림 교수(선문대)가 각 세션별 발제에 대한 토론에 참여했다.
본 기획세미나는 진행에 있어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되었는데, 각 실무계, 학계 및 학회회원들의 적극적 참여로 세미나 현장에서 100여명, 유튜브 생중계로 130여명 등이 참석하였다.
◆한국관광공사-기상청, 기온별 여행 옷차림 안내서비스 ‘꾸온꾸’ 출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 이하 공사)는 10월 4일 기상청(청장 유희동)과 함께 기온별 여행 옷차림을 안내하는 신규 서비스 ‘꾸온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꾸온꾸’는 ‘꾸밀 땐, 온도에 맞게 꾸미자’의 줄임말로, 기상청의 실시간 날씨, 온도 정보 API를 활용하여 날씨에 따른 여행지역별 옷차림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역대급 규모의 ‘리야드 국제 도서 박람회’ 개최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가 오는 10월 8일까지 ‘문화적 챕터(Cultural Chapters)’라는 테마하에 ‘리야드 국제 도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시작된 이번 행사는 사우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도서 박람회로, 10일간 32개국 1,200여 개 출판사가 참여한다. 사우디 문화부 산하 11개의 위원회 중 문학, 출판 및 번역 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토론 세션, 세미나, 시와 음악의 밤, 현지 및 해외 연극 공연, 워크숍, 라이브 요리 시연, 키즈 파빌리온 등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적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