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핼러윈 데이 맞이 체험형 프로모션 선보인다
핼러윈 마케팅에 근거리 쇼핑 채널인 편의점까지 가세하며 MZ세대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MZ세대 명절’로 통하는 핼러윈 데이(10월 31일)를 앞두고 이마트24가 시즌 한정 먹거리 상품 6종과 타로점 보기 등 각종 체험형 프로모션을 이달 11일(화)부터 선보인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6일(목)에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구축의 일환으로 모바일앱 ‘점신’ 개발 및 서비스사인 테크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점신은 오늘의 운세, 총운, 시간대별 운세 등 모든 운세를 보고서 형식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일 평균 50만 회의 방문, 누적 다운로드 12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앱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테크랩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시즌 한정 상품 출시 ▲ 모바일앱을 통한 광고 및 프로모션 지원 ▲ 온∙오프라인 콘텐츠 협업 등에 동참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달 11일(화)부터 핼러윈 시즌을 겨냥한 점신 컬래버레이션 먹거리 상품 6종을 속속 선보이며 고객들의 입맛과 눈맛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핼러윈 맛집’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라며 "점신 협업 상품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핼러윈 콘셉트의 ▲ 패스츄리샌드위치 ▲ 제육&치즈불고기김밥 ▲ 묵은지불고기김밥 ▲ 토핑유부초밥 ▲ 반반고기정찬 ▲ 푸짐한제육&불고기도시락으로 총 6종에 달한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 6종에는 다양한 타로카드가 랜덤으로 동봉돼 있다. 고객들은 타로카드 뒷면의 QR코드를 통해 본인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나의 소울카드 찾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점신 협업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앱 ‘점신’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금액권을 1,000원부터 10,000원까지 랜덤으로 증정한다.
◆외식인, 위드인푸드와 MOU 체결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걸작떡볶이치킨’을 운영하는 ㈜위드인푸드와 해외 진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걸작떡볶이치킨’ 해외사업과 연계해 외식인의 가맹점 관리 서비스 ‘FC다움’의 글로벌 제품 기획과 개발 운영, 현지화 등을 위해 상호 연구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사는 해외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정보 공유와 자문 협력을 상호 지원하게 된다
◆홍천 한서라이온스클럽, 노후 보일러 교체 봉사활동 ‘호응’
강원 홍천의 국제라이온스협회 354-E(강원)지구 제3지역 1지대 한서라이온스클럽(회장 김범준)은 9일과 10일 홍천군 서석면과 홍천읍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과 기초생계 4가구의 노후 보일러 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
노후 보일러 교체 봉사활동은 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용근)의 발굴로 보일러 재능을 보유한 한서라이온스클럽과 연계되어 김범준 회장, 이성우 지구본부 친선교류위원장, 김영일 감사, 유재흥 3부회장, 이영윤 총무, 지승현·정운희·김성현·박창근 이사 라이언 등이 연휴기간을 활용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