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사원∙소비자와 함께 시니어 위한 기부 캠페인 시행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연말을 앞두고 기초 생계가 어려운 시니어를 돕기 위한 나눔 캠페인을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캠페인은 사원과 소비자, 기업이 모두 함께할 수 있으며,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진행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2015년부터 사원이 기부를 하면 매칭하여 기업 차원에서 기부를 진행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소비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니어 나눔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원들은 11월 급여의 1%를 매해 나누고 있으며, 소비자도 42,633명이나 시니어 돕기에 동참해 왔다"라며 "조성된 시니어 돕기 성금은 한국의료지원재단과 네이버 해피빈과의 협력을 통해 디펜드 등의 물품기부와 시니어 자립 등을 돕는데 사용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생활-건강-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한다는 비전 하에, 지속가능한 제품 매출 95% 달성, 6,000만 그루의 나무 심고 가꾸기, 5,600만명의 삶의 질 개선 등을 추구하고 있다"라며 "나눔 캠페인은 삶의 질 개선활동의 일환으로 지속되고 있으며, 그동안 매년 생리대 100만 패드 기부,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처음생리팬티’ 제공,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와 마스크 기부 등을 통해 소외계층을 배려하는 지역사회의 노력에 동참해 왔다"라고 전했다.
유한킴벌리는 기업이나 브랜드에서 지속해온 공익활동이 우리 사회에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공감과 동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으며, 실제 소비자의 호응도 기대 이상이다. 금년 1월부터 10월까지 네이버 해피빈에서 진행된 유한킴벌리의 공익 캠페인에 참여하거나, 공감을 표현한 소비자가 400만명을 넘어섰고, 목표 모금액도 조기에 달성되고 있다.
◆‘아이러브커피’, ‘주스앤그로서리’와 콜라보 진행
넥스쳐(대표 이대훈)는 자사의 모바일 카페 경영 SNG ‘아이러브커피’가 클렌즈주스 전문 업체 ‘주스앤그로서리(대표 조절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러브커피’와 협력하는 ‘주스앤그로서리’는 각종 채소와 과일을 가장 적기에 수확해 그대로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하겠다는 목적으로 배송 전날 만드는 ‘리얼 블렌드 주스’를 비롯해 각종 클렌즈주스와 다양한 그로서리를 선보이는 업체이다. ‘주스앤그로서리’와 ‘아이러브커피’는 서로의 가치에 공감하여 독특한 콜라보를 결정했다.
‘아이러브커피’ x ‘주스앤그로서리’ 콜라보는 금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아이러브커피’는 콜라보의 일환으로 건강, 비건, 헬시를 컨셉으로 신규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테마명 ‘프레시앤그린’으로 신규 꾸미기 테마 아이템 10종, 프레시앤그린 아이템 3종, 프레시앤그린 전용 머신 2종(커피 머신, 만능 쿠킹 머신) 등을 업데이트하고, 콜라보 스페셜 메뉴로 굿바이 나트륨 음료와 샐러드 스틱 사이드 메뉴를 추가했다.
◆양구군, 지역상품권 부정 유통 단속
강원 양구군은 지역화폐인 '양구사랑상품권'의 올바른 사용으로 상경기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이달 말까지 부정 유통 행위를 일제 단속한다고 2일 밝혔다.
상품권 가맹점이 제한 업종을 영업하는 경우와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받는 행위, 실제 매출 이상 거래로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부정 수취한 상품권의 환전을 대행하는 행위 등을 단속한다.
양구군은 경찰과 합동단속반을 꾸려 수시로 점검하면서 과태료 부과 등을 조치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