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X사랑의열매,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 통한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은 지난 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본관 6층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은 음료 소비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 1월 사랑의열매와 협약을 통해 시작됐으며,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전국 대형슈퍼마켓 283개소에 ‘사랑나눔매대’를 설치하며 판매액의 2%를 기부금으로 축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처럼 3분기(1~9월)동안 ‘사랑나눔매대’를 통해 축적된 약 3억700 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한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팀, 호주국가대표팀과 10일간 합동훈련 실시
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선수단(구단주 이해성, 감독 강재원)이 내년 1월부터 개최되는 2022-2023 SK핸드볼코리아리그를 앞두고, 막바지 담금질에 나섰다.
공단 여자핸드볼팀 강재원 감독은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호주 국가대표 여자 핸드볼 대표팀과 기장실내체육관에서 합동훈련 및 친선 경기에 돌입했다고 14일(월) 밝혔다.
양팀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필드 훈련, 친선 경기, 정보교류 등 다양한 활동 을 통해 몸상태를 끌어올리고, 함께 친목을 다지며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제19회 아시아 여자핸드볼 선수권대회를 실전 대비하는 게 목적이다.
◆충북도교육청, LG CNS와 AI 기반 외국어교육 협약
충북도교육청은 14일 LG CNS와 인공지능(AI) 기반 외국어교육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LG CNS는 오프라인 시장에 집중된 전통적인 산업구조를 디지털화하는 전문기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