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은 29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복합 프라임 오피스 D타워 3층에 ‘광화문D타워점’을 신규 출점하고 본격 영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85번째 레스토랑 매장으로 문을 연 ‘광화문D타워점’은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과 1호선 종각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이라는 높은 접근성과 주말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모이는 광화문 광장 인근에 위치해 지리적인 이점을 극대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근 오피스가 많이 몰려있는 만큼 기존 가족 및 연인 고객을 넘어서 주중 직장인과 비즈니스 미팅 등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위해 ‘광화문D타워점‘을 출점했다"고 밝혔다.
특히 ‘광화문D타워점’은 지난해 기준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약 51만 명에 달하는 종각역 인근과 주말 평균 2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광화문 광장에 인접해 주중에는 오피스 상권을, 주말에는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입점한 D타워는 지난 2015년에 오픈한 복합 프라임 오피스이자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약 40개의 매장이 입점해 수많은 고객들을 확보, 편리한 주차와 서울 중심지로서의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콘퍼런스 및 행사들이 유치되고 있어 향후 ‘광화문D타워점’이 새로운 비즈니스 미팅 장소로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광화문D타워점’은 총 234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모던 클래식한 분위기의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전반에는 다크 브라운 컬러의 우드를 사용, 홀 천장에는 샹들리에를 비치해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연출해 비즈니스 미팅은 물론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게될 광화문의 신흥 명소에 걸맞은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한편 아웃백은 이번 ‘광화문D타워점’을 포함해 전국에 85개의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딜리버리 전용 매장과 일부 레스토랑을 포함한 100여 개의 매장을 통해 배달 주문으로 보다 편하게 아웃백을 즐길 수 있다.
◆쿠빙스, ‘2022 서울 카페쇼’ 참가
쿠빙스(회장 김종부)가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서울 카페쇼’에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전시회를 마쳤다.
쿠빙스는 서울 카페쇼에서 업소용 오토 진공 블렌더 셰프 CB1000과 업소용 원액기(CS600·CS700)을 선보였다. 셰프 CB1000은 원터치 한 번으로 진공과 초고속 블렌딩, 방음커버 오토 개폐 기능까지 음료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혁신적이고 간편하게 설계했다.
한편, 셰프 CB1000은 올해 미국·독일 키친이노베이션에서 수상한 우수한 제품으로 서울 카페쇼가 주관하는 ‘2022 체리스 초이스’에 선정됐다.
◆영등포구,‘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받는다고 밝혔다.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는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의 다양한 사업 평가를 통해 사업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시행된다.
올해 평가는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22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아이돌봄 지원사업 수행 내용 전반에 걸쳐 정량 및 정성지표 평가가 이뤄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